안녕하세요~~ 다들 별일없이 잘 지내셨는지요. 오늘은 제가 이번 빼빼로데이를 기념하며 만들었던 브라우니레시피를 들고 왔는데요~! 하필 빼빼로데이날 앓아 눕는 바람에 주변에 제대로 선물하나 못챙겨드려서 맘이 안좋았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회복되기 시작하자마자 구워낸 브라우니! 빼빼로랑 이것저것 만들고 싶었는데 몸도 힘들고 온도계도 고장나버리니 아이고.. 정말 잘 안따라주더라구요.. 정성을 담아 만든 촉촉한 브라우니레시피 공개합니다! 다들 맛있게먹어주어서 기분이참좋네요. 한밤중에 만들어서 조명키고 부랴부랴찍었네요 분명 준비는 아침일찍해두었는데 이놈의 감기가 아직 덜 가셔서 쉬느라 저녁이 되어서야 마스크에 완전무장하고 만들기 시작했네요. 저는 미니사이즈랑 미니파운드클사이즈 두가지로 구워냈는데요. 일반20*20정사각틀을 이용하신다면 양이 좀 많으실 수 있어요. 아니면 저처럼 틀을 두가지 이용해 만드셔도 좋아요. ㅎㅎ 브라우니레시피에서 단면을 안보여드리면 섭섭하지요~ 단면을 보면 어느정도 식감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브라우니는 특히 각자 좋아하시는 취향이 있는 것 같아요. 이 브라우니는 보시는 것처럼 촉촉하고 조금 묵직한 브라우니입니다. 막 꾸덕꾸덕한 브라우니는 아니에요. 깔끔한 맛의 브라우니입니다. 그럼, 이제 레시피갑니다~ 브라우니는 별다른 큰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요. 그냥 가볍게 섞어주시고 구우면 끝이랍니다. 잘 따라오세요~
설명드리기에 앞서 저는 바닐라설탕을 직접 만들어 사용합니다.그렇다고 크게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사용하고 남은 바닐라빈껍질을 사진처럼 설탕과 함께 담아두면설탕에 향긋한 바닐라향이 배여 바닐라설탕이 만들어지는 것입니다.듣기론 설탕이 노랗게 될때까지 담아두었다가 사용해야 진짜라는 것 같은데 저는 그전에도 향이 진하고 좋아 사용하고 있습니다.재료사이트에 보시면 바닐라설탕을 판매하고 있는데사용량은 같이하여주시면 됩니다.
STEP 2/9
버터와 초콜릿을 볼에 담아 전자렌지 또는 중탕의 방법으로 녹여줍니다. (중탕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계란을 모두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어느정도 골고루 섞이도록 거품기를 이용해 고루 섞어줍니다.)
STEP 5/9
가루류(박력분, 코코아파우더, 베이킹파우더)를 체쳐 넣고 주걱으로 고루 섞어줍니다. 바닥쪽에 가루류가 잘 가라 앉으니 안쪽에서 퍼올리듯이도 몇번 섞어주셔야합니다.
STEP 6/9
준비된 틀에 반죽을 담고 호두분태를 뿌려줍니다. (틀에 팬닝하기전 오븐 예열 들어가시면 좋습니다.) 미니머핀팬같은 경우에는 별다른 과정없이 굽고난 후 틀에서 잘 분리 되었지만,정사각틀이나 일반 머핀틀, 미니파운드틀 들 반죽양이 많은 틀은유산지를 깔아주셔야 안전하게 분리가능합니다.
STEP 7/9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20~30분간 구워줍니다. 틀에 크기, 사용하시는 오븐 온도에 따라 굽는 시간을 가감해주세요. 꼬치테스트로 어느정도 구우신후에 확인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