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와 남편은 열대과일을 정말 좋아해요. 겨울엔 냉동 열대과일을 사두고서 먹는데요. 열대과일들중에 익혀 먹으면 더욱더 맛있어지는 3가지 과일을 모아 <열대과일춘권>을 만들어 보았어요. 냉동 열대과일을 활용하여 겉은 바삭 속은 시원 상큼 달콤하여 동남아에 놀러 온 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 이제 겨울이 다가오지만 따뜻한 나라로 휴가가서 먹는 디저트처럼 바사삭 시원한 "아이스드 춘권"이에요. 이름도 <때아닌 열대야>라고 지어 보았습니다.
요리유를 대신하여 콩기름,해바라기유,카놀라유는 사용가능합니다. 참기름,들기름,올리브유는 튀김요리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기름이 가열되었는지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튀김용나무젓가락을 넣었을때 방울이 7-10개정도 보글보글 하다면 튀기기 적합한 온도입니다.
STEP 11/13
앞뒤로 노릇노릇익혀줍니다. 춘권피는 생각보다 얇기때문에 30초가량이면 익습니다.
약불
STEP 12/13
건져올린 열대과일춘권을 반으로 잘라 그릇에 이쁘게 담아냅니다.
STEP 13/13
원하신다면 토핑으로 슈가파우더를 뿌려줍니다.
이 레시피는 완성하기까지 약 10분정도 소요되지만 춘권피를 해동한 김에 손질해둔 바나나,망고,파인애플을 넣어 춘권을 만든 후 서로 붙지않게 약간의 밀가루를 묻혀 냉동해주세요. 이렇게 냉동보관해두면 갑자기 손님 왔을 때나 남편이 맥주안주 찾을 때, 아이들이 달달한 디저트를 찾을 때 튀기기만 하면 되니 3분 안에 완성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