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캔햄은 맛도 좋고 보관도 간편하여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데요. 캔햄은 세척( 햄을 넣기 전에 캔을 께끗이 씻어주는 과정)- 충진 (깨끗한 캔에 햄을 넣는 과정)- 씨밍( 캔햄에 뚜껑을 덮는 과정)- 멸균( 높은 온도와 기압으로 세균을 완전히 없애는 과정)- 포장( 유통기한을 찍고 상자 안에 넣는 과정) 을 거쳐서 우리 손에 들어오게 되지요. 이번 추석에 캔햄 선물세트 받으신 분들 많지요? 오늘은 햄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럼 보시죠.
김치를 넣어 볶아주다가 잘게 썬 햄을 넣어줍니다. 김치는 약간 오래 볶아주는 것이 맛있어요. 밥을 넣어 주걱으로 가르듯이 볶아주면 밥알이 으깨지지 않아 좋구요.
STEP 3/5
밥이 잘 볶아졌네요.
STEP 4/5
김치 국물을 넣어 다시 한번 볶아주고 다진 대파를 살짝 볶아줍니다. 김치국물을 넣어주어야 김치볶음밥은 맛이 깊어지고요. 다진 대파를 지금 넣지 않고 양파 볶을 때 넣어주어도 되구요. 취향따라 대파 넣는 순서는 정하세요. 좀더 매콤하게 드시려면 고추가루나 고추장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STEP 5/5
소금과 후추로 마무리합니다. 소금과 후추는 손으로 가능한 높이 들고 고루 뿌려주시는 게 좋아요. 최현석 셰프처럼 허세 포스로 높이~~~ 저는 보여드리느라 종지를 사용했네요.
다진 돼지고기나 삼겹살이 있으면 같이 넣어주시면 더욱 좋구요. 김치는 잘게 썰어주는 것이 밥과 잘 어우러져 더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