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프리미엄 짜장 라면이 봇물처럼 출시되어 인기를 끌었는데요. 지금도 진행 중이지만요.~~ 중국집에서 사먹는 짜장면하고는 또다른 맛의 짜장 라면,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아주 좋지요. 다만 조리 도중에 물을 버리다 보면 어떤 땐 물이 너무 많고, 어떤 땐 물이 너무 적어 그 맛을 내기가 쉽지 않은데요. 요 레시피로 만드시면 실패없는 짜장 라면을 만드실 수 있답니다. 처음부터 물을 알맞게 잡아서 물을 버리지 않고 조리하는 것이죠. 생생정보 짜장라면 황금레시피를 따라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럼 보시죠.~~
요 짜장라면은 건더기 스프와 짜장 스프가 들어 있는데, 짜장 스프의 경우는 가루 형태가 아니고 레토르트 형태입니다. 그래서 따로 유성스프는 없구요.
STEP 3/7
먼저 냄비에 물 400cc 를 끓인 다음 녹차 티백 한 개를 우려줍니다. 녹차 우린물이 짜장 라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데요. 녹차의 엽록소 성분이 지방을 분해해주기 때문입니다. 끓는 물에 넣고 1분이내 바로 건져주세요. 오래 우리면 쓴 맛이 난답니다. 녹차를 우려내서 물 색상이 파랗게 변합니다.
STEP 4/7
면을 넣어주는데, 냄비 지름이 작아서 면을 반으로 잘라 넣어주었는데, 냄비 지름이 크면 면을 자르지 않아도 됩니다. 물 400cc에는 면이 완전히 물에 다 잠기지 않으므로 바로 뒤집어주어야 하구요. 그래야 면이 골고루 잘 익어요. 중불로 줄여서 2분간 끓여주면 속까지 면이 잘 익습니다.
STEP 5/7
건더기 스프도 같이 넣어서 익혀주고요.
STEP 6/7
어느 정도 면이 익으면 간장 1/2티스푼을 넣어줍니다. 간장은 짜장 소스의 맛을 극대화 시켜준답니다. 간장 양이 적으므로 짜지는 않아요. 짜장 스프를 넣어서 졸이듯 익혀줍니다. 마지막은 센불에서 1분간 볶아주면 됩니다. 유성스프가 있는 경우는 마지막에 넣어주면 간이 면밖으로 빠져 나가지 않게 코팅해주는 역할을 하지요. 요 짜장 라면의 경우는 유성스프가 짜장 스프에 합쳐져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