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나물은 쉽게 짓무르기 때문에 사자마자 최대한 빨리 조리해서 드시는 것이 좋아요. 전 생채로 먹는 야채들은 살균소독작용이 있는 식초물에 5분정도 담궜다가 조리하는 습관이 있어서 식초를 약간 넣어서 물에 담궈 놓았답니다. 씻을때도 손으로 살랑살랑~최대한 짓무르지 않게 씻어 주세요.
STEP 2/10
깨끗하게 씻은 돌나물은 체에 건져서 물기를 빼주고 길이가 길면 먹기 좋은 크기로 줄기를 떼어내고 잘라 주시면 되는데 마트에서 손질된 걸로 사서 그런지 따로 손질할게 없더라구요.
STEP 3/10
봄나물 요리 돌나물사과무침에 들어가는 사과는 1/4개를 깨끗히 씻어서 껍질째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다음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볼께요.
STEP 4/10
매실액 2스푼
STEP 5/10
국간장 1스푼을 넣어주시면 되는데 저는 국간장대신에 숙성간장이 있어서 그걸로 대신했어요.
STEP 6/10
참기름 1스푼
STEP 7/10
고춧가루 0.5스푼
STEP 8/10
볶음참깨 1스푼까지 넣고 잘 섞어주면 봄나물 요리 돌나물사과무침 양념장이 완성되었네요.
STEP 9/10
이제 만들어진 양념장에 돌나물과 사과를 넣고 조심스럽게 살살 버무려주면 돌나물사과무침 완성!!!
STEP 10/10
돌나물의 쌉싸름함과 사과의 새콤달콤함이 잘 어울려서 어찌나 상큼하던지... 아삭아삭 씹는 식감도 참 좋아요. 돌나물사과무침은 정말 나른한 봄날 입맛을 돋우기에 딱인 봄나물 요리인것 같다는... 저는 양파를 넣지 않고 무쳤지만 양파를 얇게 슬라이스해서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돌나물은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고 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채소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칼슘도 풍부하다는거~ 하지만 찬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배가 차서 수시로 설사를 하시는 분들이나 평소 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너무 많이 드시지는 않는게 좋다니까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