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에 버터 1스푼을 잘 녹여 주세요. 버터가 없으시다면 식용유나 올리브유를 사용하셔도 되요. 가장 단단한 야채인 감자를 제일 먼저 넣고 볶다가 양파와 콘을 넣고 볶아주세요.
STEP 3/8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골고루 뒤섞으면서 잘 볶아 주시면 되요.
STEP 4/8
잘 볶아진 콘, 감자, 양파는 한김 식힌후 믹서기에 생크림 250ml를 함께 넣고 갈아주세요. 생크림이 없으시다면 우유를 넣으셔도 되요. 믹서기에 갈아주는 정도에 따라서 스프의 식감이 달라지는데 톡톡 터지는 옥수수의 식감을 어느정도 느끼시고 싶으시면 건더기가 남아 있도록 갈아주시고 씹을 필요도 없을 정도로 부드러운 콘스프를 드시고 싶다 하신다면 완전히 갈아서 체에 한번 걸러 주시면 된답니다.
STEP 5/8
믹서기에 갈아서 냄비에 넣고 우유를 넣어서 농도를 맞춘뒤 다시 끓이시면 되는데 저는 우유 250ml를 넣었지만 농도를 보고 조절해서 넣어 주세요.
STEP 6/8
스프는 잘 저어주지 않으면 바닥에 눌러 붙는 경우가 흔히 생기기 때문에 귀찮더라고 꼭 잘 저어주세요.
STEP 7/8
거의다 끓여 졌다 싶을때 취향에 맞게 소금, 후추간을 해주시면 완성!!!
STEP 8/8
저는 콘스프위에 파슬리가루와 아몬드슬라이스를 얹어 주었어요. 특히 아몬드슬라이스는 옥수수와 함께 식감을 좋게 만들어 주고 고소함도 더해준답니다. 생크림과 우유를 넣어서 부드러운 맛에 스위트콘 특유의 달달함과 볶은 양파의 은은한 단맛까지 느끼실 수 있다는거... 감자까지 들어가서 영양도 만점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