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먹을까 고민하다 계란피자 만들기 시작했어요. 주의깊게 봐줘야 하는 요리이긴 하지만 그래도 누구나 만들 수 있어 좋은 계란피자인 듯 해요. 본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서 만들어 드실 수 있기때문에 더 갠찮은!! 무엇보다 밀가루가 아닌 담백한 계란을 도우삼아 먹는거라 아이들과도 함께 좋거든요.
잘게 썬 채소를 담아 계란 3개를 넣고 후추 두번 톡톡 소금 한꼬집 넣어 간을 해 골고루 섞어주세요. 저처럼 케찹이나 스파게티 소스를 사용하신다면 간을 하실 필요는 없지만 소스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해주시는게 맛이 나아요. 계란은 당연 알끈을 제거해주구요.
STEP 4/9
달구어진 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계란물을 둘러 주세요. 3개의 분량이라 얇아요. 최대한 약불에 익혀주시면 타지 않고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센불은 절대 노노 최대한 약불로 하셔야 도우부터 치즈까지 완벽하게 녹일 수 있어요.
STEP 5/9
둘러서 둥글게 만들어 준다음 뚜껑을 덮어 익혀주세요. 약불에 최대한 빨리 익혀주는게 좋거든요. 그 이유는 바로 나중에 위에 올리고 녹이기까지 해야하니 한쪽 바닥면은 계속 구워져서 태울 위험이 높거든요. 그래서 구워지고 있는 처음면의 밑바닥보다 윗면이 덜 익혀진 상태이기 때문에 뒤집어 굽기 딱이에요.
STEP 6/9
바로 요 정도일때 후다닥 뒤집어 주는거에요. 뚜껑을 덮어 빨리 익혀주니 밑면의 바닥도 많이 익혀지지 않아서 딱 좋아요.
모짜렐라 치즈를 골고루 얹혀주고 다시 뚜껑을 덮어 구워주시면 완성이에요. 참고로 모짜렐라 치즈는 미리 꺼내두시어 조금 말랑해질 때 사용해주셔야 늘어나는 치즈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그래서 일부러 저는 기다리진 않고 전자렌지에 30초 돌려서 사용했답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더 말씀 드린다면요. 혹여 도우 태울꺼봐 걱정이신 분들께 알려드리는 팁이에요. 어느정도 익은 것 같다 하시면 불을 끄신 상태로 뚜껑 덮힌 상태로 두셔도 되세요. 남은 열기로 치즈를 녹여주는 거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