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색 몸보신 메뉴로 맛있는 장어튀김을 만들어볼까합니다. 상큼한 사과 소스를 곁들여 탕수육 처럼 즐길 수 있는 메뉴랍니다. 장어요리를 처음 접하는 분들께도 장어튀김은 부담없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맛있고 색다른 몸보신 메뉴를 찾는 분들께 오늘의 메뉴를 추천 해 드리고 싶어요!
장어 특유의 비린내와 잡내를 잡아주는 재료로는 계피가루 만한 게 없더라구요 장어는 3CM 간격으로 잘라주시고 청주1T, 계피가루1/2t, 후추1/3t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재워주세요.
소스에 들어 갈 사과는 사방0.7CM정도의 크기로잘게 깍뚝썰기해서 준비 해 주세요.
그리고 알싸한 향이 튀김의 풍미를 높여 줄 마늘은 0.2CM간격으로 편썰어 준비 해 주세요.
STEP 3/5
잡내를 잡기 위해 청주와 계피가루에 재워 두었던 장어에 편썬마늘과 전분1컵 그리고 물120Ml를 넣고 조물조물 튀김 반죽을 완성 해 주세요.
STEP 4/5
중불에서 3분간 예열한 팬에 식용유1/2T를 넣고 잘게 깍뚝썬 사과를 넣고 가볍게 볶아주세요. 그리고나서, 식초50ML,설탕5T,물100L,소금1t를 넣고
한소끔 끓어오를 때 물녹말(물4T:녹말2T)를 넣고 한번 휘저어 끓여내면 완성입니다!
STEP 5/5
튀김 팟에 기름500ML정도를 붓고 강불에서 4분간 예열 해 주세요.
180도 정도의 온도에 맞춰주시고 장어반죽을 하나씩 떼어 튀기기 시작해 주세요. 묵직한 튀김 반죽이 기름에 들어가 3~4분정도 지난 뒤 가볍게 두둥실 기름 위를 떠다니게 될거에요. 바삭함과 가벼워진 느낌이 든다면 충분히 잘 익은 거랍니다~ 잠시 튀겨 진 장어를 키친타월에 건져 주시고 다시 기름 온도가 오를 수 있게 1분정도 기다려 주셨다가 다시 한번 재벌튀김을 1분간 해 주세요! 상큼한 사과소스를 곁들여 내면 맛있는 보양식 장어튀김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