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에 껍질과 씨를 제거한 연시와 꿀을 담고 불에 올려 바닥에 눌지 않게 주걱으로 잘 저어가며 섞어주세요.
STEP 3/15
바글바글 중불에서 끓여주시는데 잘 튑니다. 뚜껑이 있으시면 뚜껑에 젖은 면보를 꽉 짜서 씌운 후 살짝 열리게 해서 덮어주세요. 물론 중간 중간 열어서 잘 저어 주셔야 하구요.
STEP 4/15
사진과 같이 걸쭉해지면 불에서 내려 한김 식힌 후 믹서로 곱게 갈아주세요.
STEP 5/15
연시 앙금에 잣을 넣고 섞어준 후 냉장실에 잠시 둡니다. (연시 앙금 대신 그냥 시중에 파는 팥앙금을 이용해 만들어 드셔도 좋고 단호박을 이용해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STEP 6/15
세척후 물기와 씨를 제거한 대추를 넓게 펴주고 꾹꾹 잘 눌러가며 빈 공간이 생기지 않도록 돌돌 말아줍니다. 대추를 돌돌 말아두면 풀리지 않고 그대로 모양 유지하고 있어요.
대추를 딱 잡고 칼로 가장자리 끝부분은 제거하고 약 0.3~0.4cm간격으로 썰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대추꽃 완성!
STEP 7/15
물과 밀가루를 볼에 담고 젓가락으로 휙휙 저어 섞어줍니다. 반죽 상태에 따라서 물의 양을 가감하시는데, 밀대로 밀면 밀리겠다 싶을 정도로만 물을 넣고 반죽해주시면 됩니다.
STEP 8/15
반죽을 열심히 치대주다가 비닐에 싸서 옆에 두어 숙성시켜주세요. (밀가루 반죽은 처음에 해두면 더 좋습니다.)
STEP 9/15
밀가루 반죽을 약 0.2cm두께로 얇게 밀어주세요~ 물론 바닥에는 밀가루를 조금 뿌려두어 반죽이 바닥에 들러 붙는 불상사를 예방해주면 더 좋겠죠?
STEP 10/15
동그란 원형쿠키커터, 틀, 또는 그냥 동그랗게 찍을 수 있는걸로 반죽을 파지(찍을 수 없어 남은 반죽)가 최대한 적도록 붙여 찍어 준비해주세요. 반죽은 잘 마르니 밀대로 밀 때에도 나누어서 밀어주시고 찍어낸 반죽과 파지는 모두 비닐 봉투에 담아 두세요.
STEP 11/15
반죽을 짝수로 찍어냈다면 반을 나눠 한쪽은 살짝 밀대로 더 밀어서 좀 더 크게 만들어주고 한쪽은 미리 만들어 둔 연시 앙금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더 크게 밀어준 반죽에 물을 묻혀 앙금 올린 반죽을 덮고 꾹꾹 앙금이 새어나오지 않도록 눌러 붙여주세요. (기름에서 튀길 때 앙그이 새어나오면 앙금만 엄청 탈 수 있으니 안 새어나오도록 꾹꾹 눌러 잘 붙여주는게 중요해요.)
STEP 12/15
약 160도 정도로 잘궈진 기름에 튀겨줄 건데요. 나무 젓가락(조리용)을 살짝 담궜을 때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오면 반죽을 넣고 튀겨 주시면 됩니다.
STEP 13/15
체에 받쳐 기름기를 키친타월에서 좍 빼내주며 식혀줍니다.
STEP 14/15
식히는 동안 설탕시럽을 만들 건데요. 설탕과 물을 냄비에 담고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이렇게 설탕이 녹고 바글바글 끓으면 설탕 시럽 완성. 설탕시럽은 막 저어주지만 않으면 그냥 되요(저어주시면 결정이 생겨버린답니다.)
STEP 15/15
식혀준 과자를 넣고 설탕 시럽을 입혀주면 끝. 마무리 장식으로 대추 곷을 한개씩 올려주면 완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