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온 상태의 버터를 부드럽게 풀고 바로 설탕을 3회정도 나뉘어 넣으며 거품기로 풀어줍니다. (설탕의 서걱거림이 거의 느껴지지 않으면서 버터의 볼륨이 한껏 올라올 때까지)
실온 상태의 달걀 2알을 풀어서 3회 정도 나뉘어 넣으며 거품기로 섞고, 2회 체에 내린 박력분, 코코아파우더,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고무주걱으로 자르듯이 섞습니다.
섞을 때에는 날가루가 대충 있을 때까지 가볍게 섞었다가 실온 상태의 우유를 넣은 후 날가루 없이 완벽하게 섞도록 합니다.
STEP 2/5
완성된 반죽은 유산지를 깐 머핀틀에 2/3가량 채워 넣고 바닥에 가볍게 탕탕 내려칩니다.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약 20분간 굽습니다. 굽는 시간은 환경에 따른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 굽게되면 수분이 과하게 증발하기 때문에 오븐을 자주 들여다 보고 꼬치 테스트도 해보면서 자신만의 시간을 찾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꼬치로 찔러 보아 묻어 나오는 반죽이 없으면 다 익은 것이에요. 틀에서 분리해 식힘망에 올려 둡니다. (틀에서 분리하지 않고 식히면 유산지가 벗겨져요)
<크림치즈 쇼콜라 프로스팅 만들기>
다크커버춰를 중탕으로 녹인 후 식히고 실온상태의 크림치즈를 부드럽게 풀어준 후 체에 내린 슈가파우더를 넣어 거품기로 섞어줍니다. (약 30초 정도)
곧바로 녹인 다크커버춰를 크림치즈에 넣어 매끄럽게 섞어줍니다.
이 단계에서 주의) 다크커버춰는 유지를 넣지 않은 상태로 녹였기 때문에 너무 과하게 식으면 단단한 초콜릿 상태가 됩니다. 볼의 벽면에 얇게 묻어 있는 커버춰는 더욱 빨리 식기 때문에 자칫 덩어리들이 생길 수 있어요.
입 속에 들어가면 자연스레 녹기 때문에 맛에는 지장을 주지 않으나 너무 큰 덩어리로 굳어지면 짜주머니의 구멍을 막아 프로스팅에 에로사항이 생길 수 있답니다.
커버춰를 식힐 때에는 고무주걱을 이용하여 볼의 벽면에 붙어 있는 초콜릿을 긁으며 휘휘 저으면서 식혀주세요. 크림치즈를 만드는 동안 커버춰가 굳어지면 어쩌나 하는 마음이 있다면 ~ 순서를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크림치즈에 슈가파우더를 넣고 잘 섞은 후 크림치즈는 잠시 대기. 다크커버춰를 중탕으로 녹이고 녹인 커버춰를 고무주걱으로 휘휘 저으며 너무 뜨겁지 않은 상태까지만 식혀요. 곧바로 크림치즈에 넣어 거품기로 잘 섞어 주면 되겠습니다.
STEP 4/5
완성된 크림은 깍지를 끼운 짜주머니에 넣어 준비. 봉긋하게 구워진 케이크는 윗면을 약간 잘라낸 후 크림을 올리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