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우유대신 생크림에 밀크티로 우려보기로 해요. 생크림을 뜨겁게 데우고 분량의 홍차잎을 넣고 충분한 시간을 두고 밀크티를 우리내요. 홍차잎은 양을 조절하셔도 좋아요. 요걸 그냥 마신다면 아마 늬끼해 죽을지도 몰라요.
STEP 2/6
볼에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체쳐 넣고 소금과 설탕을 넣어 섞어주세요.
STEP 3/6
우린 생크림 밀크티를 반죽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우려낸 홍차잎은 버리셔도 좋아요. 전 그냥 넣어주었어요. (아낄껄 아끼라고 하는 소리가 들리는거 같아요) 잘 뭉친 반죽은 랩을 씌워 냉장고에서 30-1시간 휴지시켜주세요.
STEP 4/6
휴지가 끝난 차가운 반죽을 밀대로 두툼하게 밀어 쿠키커터로 찍어주세요. (밀크티의 진한색 흐뭇:) 너무 큰 커터랑 너무 작은 커터밖에 없길래 어떻게 할까 하다가 그냥 어중간한게 미니 사이즈로.
STEP 5/6
팬위에 작은 반죽을 올리고 위에 우윳물을 발라주세요. 190'c에서 25-30분 구워주세요.
STEP 6/6
진한색의 향긋한 리얼 밀크티 스콘 완성. 밀크티의 향이 너무 좋아서 향 맡는 것도 기분이 좋아져요. 워낙 반죽색이 노리끼리해서인지 구워도 윗면이 노릇한지 감이 안잡혀서 하마터면 태울뻔. 버터와 계란, 우유를 넣은 스콘과 생크림을 넣은 스콘은 약간의 식감에서 차이가 있어요. 버터넣은 스콘은 반죽 덜된 빵처럼 퍼석하다면 갓 구운 따끈한 생크림 스콘은 좀 과자같은 바삭함이. 근데 생크림만 넣어 반죽한 스콘도 밀봉해 하루 지나면 수분을 머금어 버터 넣은 스콘과는 비교할수 없을정도로 퍽퍽함을 내뿜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