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그래놀라 만들기 / 집에서 그래놀라 만드는 법 재료 (feat.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 효능
오늘은 남편이 요즘 즐겨 먹는 그래놀라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요~ 평소 오트밀을 무슨 맛으로 먹냐고 하던 남편이 오트밀로 만든 그래놀라는 너무 잘 먹길래 이 레시피로 정착하려고요. 오트밀은 귀리를 볶아서 부수거나 납작하게 압착해 눌러 만든 것으로 죽처럼 먹거나 요거트 등에 넣어먹어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오트밀은 식이섬유,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오트밀은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단백질은 근육 유지와 대사를 촉진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또 한 복합탄수화물인 오트밀은 천천히 소화가 되며 에너지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해줘요. 이러한 이유로 다이어트 식단이나 건강식에서 자주 사용되는 오트밀은 사실 식감이 다소 거칠게 느껴지거나 딱히 맛이라는 게 없어 처음 드시는 분들은 흡사 신문지 맛이라고 할 정도로 무無맛에 가까운 맛이라 그냥 먹기 보다 이것저것 넣고 끓인 죽이나 요거트 등에 불려 먹는게 먹기 훨씬 수월해요. 하지만 오늘은 요거트에 곁들이거나 우유 씨리얼 처럼 말아 먹을 수 있게 그래놀라를 만들어 평소 견과류를 잘 안 먹으려고 하는 저희 딸과 오트밀을 싫어하는 저희 남편까지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만들어 봤어요. 지금부터 냉동실에 있던 다양한 견과류와 건과일, 조금씩 남아있던 씨리얼 등 좋아하는 재료를 모아 맛있는 그래놀라를 만들어 볼게요.
그래놀라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각자 취향껏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서 만들어 주세요~ 오트밀과 현미씨리얼 견과류 1~2가지 정도만 있어도 충분하니 건재료의 무게의 합만 비슷하게 맞춰 주세요. 넓은 볼에 오트밀200g, 현미씨리얼100g, 해바라기씨30g, 호박씨30g, 피칸 또는 호두 70g, 카카오닙스 30g, 시나몬가루 4g을 장갑 낀 손으로 골고루 섞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