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맛있게 군고구마를 굽는 간단한 방법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추천하는데요. 온도만 잘 맞춰 구워준다면 찌는 방법보다 훨씬 간단하게 당도 높은 고구마 구이를 완성할 수 있어요. 가을 제철에 만나보는 고구마는 겨울이 되면서 더 숙성되어 당도가 올라가 찬바람 부는 요즘 호호 불어 맛있게 즐기는 영양 간식이랍니다. 저온에 구워 수분을 날리고 고온에 한 번 더 2차로 구워 당도를 높여 오늘도 맛있는 군고구마 만들었답니다. 껍질도 솔솔 잘 까지는지라 먹기 좋고요. 당도가 떨어지는 고구마인지라 손이 잘 가지 않았던 고구마도 이렇게 구워서 드시면 맛있고 든든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어요. 밖에서 호호 불며 사 먹었던 군고구마의 추억의 맛을 집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레시피인데요. 에어프라이어에서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당도를 끌어올려 맛 좋은 간식으로 맛있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190도 온도로 맞춘 뒤 똑같이 20분간 구워주도록 합니다. 온도만 맞춰 그냥 굽기만 해도 맛있게 완성되는 초간단 고구마 요리랍니다.
STEP 7/9
2차 구움까지 마치고 나온 맛있는 비주얼입니다. 달콤한 향도 가득 퍼져요.
STEP 8/9
잘 익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젓가락으로 찔러보기가 최고인 거 아시죠. ㅎㅎ 가운데 부분 젓가락으로 찔러보아 익은 정도를 확인해 주세요. 고구마의 크기나 종류, 각 집 에어의 사양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여기서 확인해 본 후 완성 정도를 확인하여 덜 익었을 경우 시간을 조금 더 추가하여 구워줍니다.
STEP 9/9
굽자마자 호호 불며 먹는 군고구마의 맛 최고랍니다. 겉은 쫀득하면서 속은 부드럽게 잘 익었어요. 우유와 커피와 함께하면 더 맛있고 든든한 간식이 되어주어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피부 건강을 위한 비타민도 풍부한 작물인 만큼 겨울철 집에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온도만 잘 맞춰 에어프라이어에 맡기기만 하면 뚝딱 완성되는 레시피로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