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솥밥 뭔가 어려울 것 같고.. 솥밥 전문점에 가서 먹어야 할 것 같은 보양식인데요. 전복요리 자체가 초보는 시도하기 어려운 레시피 같잖아요. 하지만! 직접 만들기 해보니 엄~청 쉽고 간단하더라고요? 차라리 스테이크가 더 어렵고 김치찌개가 더 어려워요! 전복솥밥 양념도 필요 없이 이대로만 먹어도 꿀맛~ 전복 손질법부터 솥밥 만들기까지 찬찬히~ 너무 맛있는 보양식 만들기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전복을 건져내고 불려둔 쌀과 내장을 넣고 남은 버터에 잘 볶아줍니다. 불은 중불을 유지하고 쌀과 전복 내장이 잘 어우러지면 쌀과 같은 양의 물을 넣어요. 전복 3마리는 쌀 2컵까지도 괜찮고, 내장과 버터가 어우러져서 따로 양념도 할 필요 없어요. 물론 전복솥밥 양념장도 필요 없구요. 같은 양의 물을 넣은 뒤 남은 버터를 넣고 뚜껑을 닫고 끓입니다. 중불로 유지하고 보글보글 끓는 소리가 나면 약불로 줄인 뒤 13분을 끓여주세요.
STEP 8/9
그리고 불을 끈 뒤 썰어둔 부추와 볶아둔 전복을 올리고 다시 뚜껑을 닫고 10분간 뜸 들이면 전복솥밥 만들기 끝이예요.
STEP 9/9
어떤가요? 전복솥밥 정말 만들기 간단하고 쉽죠? 다른 전복요리도 도전해볼까! 할 정도로 쉽더라고요. 이렇게 쉬운 줄 알았으면 비싼 맛집에 가서 솥밥 먹지 않았을텐데.. 나가서 먹는 것보다 훨씬 진하고 풍미도 엄청나요!
TIP! 넣어도, 빼도 좋아요. 쌀 대신 찹쌀을 써도 되고, 물 대신 다시마를 냉침해 다시마육수를 사용해도 좋아요. 부추 대신 쪽파를 사용해도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