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질한 고추를 용기에 담고요 소금물을 부어준후 무거운 돌이나 그릇으로 눌러준후 뚜껑을 덮고 상온에서 일주일~이주일정도 삭혀줍니다. 삭히는 시간은 기온에 따라 고추의 상태에 따라 약간 차이가 납니다. 일주일정도 노랗게 고추가 삭혀지면 누룸돌은 빼낸후 그대로 냉장고 보관하시거나~ 상온에 보관하시고 싶을때는 소금물만 따로 부어 끓여 식힌후 부어주세요~~ 이 상태로 동치미,물김치 만들때 넣으면 국물맛이 개운한 물김치가 되고요~ 삭힌고추를 가지고 삭힌고무침 만들어도 밥도둑 반찬이 됩니다.
삭힌고추 중에 무침은 절반만 무침을 만들었습니다. 삭힌고추500g에 고추장3T.고춧가루1T.다진마늘1T.올리고당1T.깨1T반를 넣고 조물조물 무치면 삭힌고추무침이 됩니다!!!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저는 청양고추로 삭혔는데요 매운거 싫은분들은 청고추로 삭히세요. ***삭히는 시간은 상온에서 일주일~이주일정도 소요됩니다. (기온에 따라 고추의 상태에 따라 시간이 달라집니다) ***삭혀진 고추를 장시간 보관하고 싶을때는 눌림돌만 제거하고 냉장고 보관하시거나 소금물만 따로 부어 끓인후 식혀서 부어 상온에 보관하셔도 됩니다. ***삭힌고추무칠때는 따로 짠기를 빼지 않고 체에 받쳐 삭힌고추를 건져준후..물기를 자연스럽게 제거하고.. 양념 넣고 무쳐서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