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매번 집에 김굽기를 해서 먹진 않지만 가끔 김 한 톳을 선물로 받으면 집에서 프라이팬에 김을 구워 먹곤 한답니다. 바로 구운김만큼 맛있는 게 없죠. 구우면서도 몇 장은 먹게 되고 다른 반찬 없이 김만 싸서 먹어도 밥 한 공기를 다 먹게 된답니다. 요즘은 시장에 가면 맛있게 구워서 파는 조미김도 있지만 대부분 식용유에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섞어 사용해 굽기 때문에 가끔은 집에서 더 맛있게 구워 먹는 것도 좋아요.
김이 전체가 다 들어갈 정도로 큰 걸 가지고 계시다면 그대로 넣으시면 되겠지만 대부분 모서리 부분이 접히는 정도의 프라이팬이거든요. 그래서 반씩 구워 줄 거예요. 김은 2장씩 한 번에 잡고 구워 주세요. 반 정도만 프라이팬에 넣은 후 5초 굽기
STEP 8/12
뒤집어서 5초 굽기
STEP 9/12
반대로 돌려서 5초 굽기
STEP 10/12
뒤집어서 5초 굽기
STEP 11/12
총 20초 구워 주시면 아주 노릇하게 잘 구워졌을 거예요. 온 집안이 고소한 냄새로 가득해진답니다. 하지만 환기 필수예요. 꼭 환풍기 켜 두고 구워 주세요. 구울 땐 잘 모르는데 다 굽고 나면 집에 냄새 엄청 나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 김굽기로도 노릇하고 맛있게 구워졌죠. 석쇠 없이도 맛있게 김굽는법 맞죠?
STEP 12/12
다 구워진 조미김은 지퍼백에 한 번에 먹을 양 만큼씩 담아 공기를 빼고 냉동실에 보관해 두고 드시면 된답니다. 한 번에 구워서 보관해두고 1-2주 정도는 먹을 수 있으니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