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를 넣어서 만든 매운커리입니다. 사용한 커리는 두가지인데, 하나는 늘상 사용하는 매운맛카레가루와 지난번에 난과 한번 먹었던 인도커리인데 스파이시치킨빈달루 매운치킨커리입니다. 커리는 치킨인데,, 돼지고기가 들어갔습니다. ㅋㅋ 기름은 식용유가 아닌 화조유를 넣어서 향을 더해 주었습니다. 토마토를 큼지막하게 썰어서 넣은 토마토가 씹을때 느껴지는 상큼한이 있는 토마토매운커리이지요. ^^
돼지고기가 구워졌다면 카레용야채와 감자를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화조유는 향미로써 매운향만 날뿐 맛까지 맵지는 않습니다. 고춧기름은 아니니까요.
STEP 5/9
스파이시치킨빈달루와 매운맛카레가루를 넣어서 잘 섞어가면서 볶아 줍니다. 아직 토마토는 넣지 않았습니다.
STEP 6/9
이제 물을 부어 주고는 토마토를 넣어서 센불에서 잘 저어가면서 끓여 줍니다. 농도가 짙어질수록 밑에 달라 붙을 수 있으니 끓어오르면서는 계속 저어 주시면 됩니다. 뽀글뽀글 끓어 농도가 걸쭉해지게 되면 중약불로 옮겨서 은근하게 끓여 줍니다. 중간 중간에 저어 주세요.
STEP 7/9
중약불로 옮긴 상태입니다. 많이 색이 진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조금더 진하게 끓여 줍니다. 더욱더 걸쭉한 상태가 될때까지 저어가면서 끓여 줍니다.
STEP 8/9
토마토가 뭉글뭉글해지면서 색감이 붉은색으로 변했습니다. 진하고 깊은 맛을 내는 매운커리가 완성되었습니다.
STEP 9/9
완성된 커리를 큰 대접에 담아 주고는 밥위에 올려서 먹게도 하고, 다른 한 그릇에는 순두부를 넣어 주고는 매운커리를 부어 주었습니다. 밥과 함께 먹는 매운커리와 순두부를 넣어서 먹는 순두부매운커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매운맛이 덜 느껴지는데 점점 먹을수록 매운맛이 느껴지는 그렇지만 얼얼하게 매운맛은 아니고 맛있게 밥과 함께 먹기 딱 좋은 매운커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