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좋아하는 식재료 중 하나인 가지! 어떻게 해먹어도 맛있는 재료라 저의 장바구니 단골손님이에요. 볶아 먹어도, 튀겨 먹어도 맛있는 가지지만 오늘은 뭔가 좀 평소와 다른 색다른 스타일의 가지요리를 먹고 싶어 인스타그램에서 가지를 영어로 검색해 봤답니다. 찾아보니 가지를 길게 반으로 갈라 구워 먹는 요리가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오늘은 색다르게 반을 갈라 구워 먹어보기로 했어요. 아주 간단하게 양념해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봤어요.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가지구이 만들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가지를 넣고 15분간 구워주세요. 집집마다 화력이 다르니 중간중간 체크를 하면서 구워주세요.
STEP 8/9
먹음직스럽게 구워졌습니다. 이 상태로 그냥 먹어도 좋지만, 저는 위에 그라나파다노치즈를 뿌려 주었어요.
STEP 9/9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듬뿍 뿌리고, 통후추도 샤샥 갈아 주었어요. 전 사진 찍으려고 하니 좀 단조로운 것 같아 통핑크후추도 듬성듬성 뿌려 주었는데요. 있으면 좋겠지만 없어도 맛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것이 아니니 생략하셔도 돼요. 매번 같은 가지요리가 지겨우시다면 에어프라이어 가지구이 꼭 한번 해 드셔 보세요.
* 그라나파다노 치즈가 없으면 다른 경성 치즈, 혹은 파마산 치즈가루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버터는 가염버터, 무염버터 상관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가염버터를 사용하신다면 소금을 적게 넣고, 무염버터를 사용하신다면 소금을 조금 더 뿌려주시면 됩니다. * 버터가 없으면 올리브오일로 대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