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크러스트피자도우 #페퍼로니피자만들기 #트리플슈레드치즈 #바삭바삭하고고소한페퍼로니피자 #페퍼로니 #고다치즈 #체다치즈 #모짜렐라치즈 #바질 #토마토소스만들기 버섯피자를 토마토소스에도 만들어 보고, 바질페스토에도 만들어 보았지요. 지난번에 만들어 놓았던 토마토소스가 남아서 새로운 씬크러스트피자도우를 구입해서는 페퍼로니피자를 만들었습니다. 냉동된 슬라이스양송이버섯도 넣어 주고, 또 치즈도 3가지의 치즈가 섞인 슈레드치즈를 사용했습니다. 바질도 올려서 만들어 보았는데,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치즈가 듬뿍 들어가고 짭쪼름한 페퍼로니도 좋았고요. 바로 즉석에서 구워낸 피자는 정말 맛있습니다. ^^
토마토소스와 바질, 그리고 냉동슬라이스양송이버섯을 해동한 것, 그리고 페퍼로니가 준비되었습니다. 토마토소스는 토마토파사타 5큰술, 아라비아따토마토소스 3큰술, 레드페퍼홀 1큰술, 카옌페퍼 1작은술, 마늘허브소금 1작은술, 후추 1작은술 이렇게 섞어서 만든 소스이며, 이것을 넣어 주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koreastencil/223059362766
STEP 2/10
씬크러스트 피자도우입니다. 냉동상태 그대로 사용합니다.
STEP 3/10
3가지의 치즈가 들어가져 있는 슈레드치즈입니다. 모짜렐라치즈, 체다치즈, 고다치즈가 들어가져 있습니다.
페퍼로니를 올려 줍니다. 피자의 간이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양송이버섯도 군데 군데 올려 줍니다.
STEP 7/10
한번 더 슈레드피자를 골고루 위에 뿌려 준 후, 바질을 위에 올려 줍니다. 이렇게 만든 후에 냉동실에 넣어서 냉동시켜 줍니다. 바로 구울 수도 있지만, 에어프라이어는 밑면에 열선이 없기 때문에 밑면이 치즈가 녹고 수분으로 인해서 축축한 상태가 됩니다. 그렇다면 이대로 후라이팬에 올려서 밑면을 구워 주면 되지만, 도우가 녹으면서 늘어지기 때문에 한번 냉동시켜서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STEP 8/10
냉동시켜 놓았던 피자를 꺼내어서 달궈진 팬에 중불에서 밑면을 구워 줍니다. 팬에서 피자가 가볍게 전체가 움직이기 시작하고 고소한 향이 나면 불을 끄시면 됩니다. 충분히 달궈진 팬에서 5~6분정도 중불에서 밑면을 구워 주시면 됩니다.
STEP 9/10
밑면이 잘 구워진 피자는 종이호일에 옮겨 줍니다. 바삭하게 밑면이 잘 구워졌다면 그냥 바로 종이호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180도 온도에서 12분 구워 줍니다.
STEP 10/10
페퍼로니피자가 완성되었습니다. 바삭바삭한 피자와 치즈, 그리고 짭쪼름한 페퍼로니의 조화!!! 도우가 바삭바삭하니 좋더라구요. 가운데 도우는 치즈가 녹아서 촉촉한 편이고요. 기호에 맞게 핫소스를 뿌려서도 드시고, 그냥도 드셔 보시고요. 간단하게 만드는 페퍼로니피자!! 다음에는 바질을 아예 10분 정도 구울때에 살짝 올려 주기만 하던가, 아니면 아예 완성된 피자 위에 토핑해주어도 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