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레시피로 다이어트 중인 루나에요! 반가워요! 베트남의 대표적인 빵 바로 쌀 바게트 과거 프랑스의 식민 지배를 받았던 베트남에서는 쌀가루로 바게트를 만들어 먹었다고 해요. 이 쌀 바게트를 반으로 갈라 다양한 속 재료를 채워 넣어 만들어 먹던 샌드위치가 바로 반미 샌드위치입니다. 밀가루가 없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반미샌드위치 밥보다 빵을 더 좋아하는 다이어터님들 여기에 집중! 다이어터를 위한 빵 NO 밀가루 NO 당 반미 바게트 반미 바게트로 반미샌드위치 만들어 볼게요. 이번 레시피도 완전 쉬우니 믿고 따라와 주세요!
칼로 빵 가운데를 잘라 반으로 갈라주었어요. 바삭바삭한 식감을 위해 200도에 3분 정도 구웠어요! 오븐이 없으면 에어프라이어에 아니면 프라이팬에 구우면 돼요.
STEP 2/7
고수는 깨끗히 믈에 씻어주는데요. 줄기 부분이 질긴 편이니 잘라주고 잎사귀가 있는 부위만 사용하였어요. 현지 베트남의 맛을 위해 고수 활용! 다소 향에 호불호가 있겠지만 좋아하는 사람들은 너무나도 좋아하는 고수 한번 넣어 보았어요. 고수가 싫으신 분들은 루꼴라를 이용해 보면 어떨까요?!?
STEP 3/7
닭 가슴살 알맞은 크기로 썰어주고 토마토 반으로만 자를까 했는데 토마토가 커서 빵에 잘 안 들어가서 잘게 다져주었어요.
STEP 4/7
동글동글 무 쌈 절임만 있는 줄 알았는데... 채가 썰어져 있는 무 절임이 있더라고요. 마트에서 바로 구입했어요. 무절임은 물기를 꽈악~~~ 짜주세요! 무 초절임 집에서 만들기! 식초:설탕:물 비율은 똑같고 소금 약간 넣어서 하루전날 재워 놓았다가 다음날 사용!
STEP 5/7
구워진 반미 바게트 빵에 스리라차 소스 뿌리고ㅡ마요네즈(적당히) 뿌리고 골고루 발라주세요!
STEP 6/7
닭 가슴살, 토마토, 무 절임을 빵에 차곡차곡 쌓아주고 내용물이 삐져나오지 않게 꾹꾹 눌러주세요. 마지막에 고수를 얹어 주세요! 반미샌드치 완료!
STEP 7/7
샐러드 만들기
반미샌드위치 만들어 놓으니 손질해 놓은 재료가 많이 남아있다.
그래서 샐러드로 모든 재료를 이쁘게 그릇에 담고 냉장고에 잠자고 있는 샐러드드레싱 이용! 발사믹 식초나 오리엔탈 드레싱 등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