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주말도 다가오구요. 방학과 주말엔 쉬운 요리, 간단 요리가 필요한데요. 그리고 든든하고 휴대하거나 아이들끼리 먹을 수 있는 메뉴도 필요하지요. 하루 세끼 밥에 간식까지 식사에 대한 부담이 커지는 날 든든하고 맛있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집에서 만드는 밥버거 만들어 볼게요.
묵은 김치는 속을 털어내고 기름에 넣고 볶아요. 김치가 익으면 설탕/올리고당을 조금만 넣어 단맛을 추가합니다.
STEP 2/13
계란 2개는 골고루 풀어서 지단으로 만들어요.
STEP 3/13
참치캔은 사용 전 뚜껑을 5~10분 정도 열어두고 사용합니다. 통조림 안에는 식품을 가열할 때 생기는 '퓨란'이라는 발암 유발 물질이 생기는데 뚜껑을 열어 놓으면 휘발성이 강해 날아갑니다. 남은 참치는 참치캔 그대로 보관하지 않고 다른 용기에 담에 냉장 보관해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STEP 4/13
김밥김 1장을 1/4조각으로 잘라 둡니다. 김은 김밥김 / 조미김 어떤 걸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계란 지단도 김과 같은 사이즈로 준비합니다.
STEP 5/13
밥 양념은 소금, 깨소금, 참기름을 넣어 만들어 놓습니다. 김밥 만들 때 만드는 양념과 같습니다. 밥버거를 먹기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위생 봉지를 사용합니다.ㅋㅋ 위생 봉지를 사용하면 밥 버거를 먹을 때 흘리면서 먹을 염려가 없어 좋습니다.
STEP 6/13
위생 봉지를 밥그릇에 감싸고 뒤집어 줍니다.
STEP 7/13
위생 봉지가 감싸진 상태에 김을 올려 주세요.
STEP 8/13
김위에 밥을 올립니다.
STEP 9/13
밥 위에 계란을 올려요.
STEP 10/13
계란 위에 참치+김치를 올려요.
STEP 11/13
참치 김치 위에 치즈를 올려요.
STEP 12/13
치즈 위에 다시 밥을 올리고
STEP 13/13
마지막으로 김을 올리고 위생 봉지를 안으로 감싸서 밥버거를 완성합니다. 먹기도 편하고 맛도 있고 든든한 엄마표 참치 김치 치즈 넣은 밥버거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다른 재료들을 넣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변경해서 만들어도 좋아요. 변형 추천 메뉴 참치+김치/ 불고기+참치마요/ 제육볶음+치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