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멘보샤를 만들어주기위해 먼저 식빵 끝부분을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식빵을 4등분으로 잘라주세요.
저는 식빵을 얼려서 보관하기때문에 냉동실에서 꺼내 바로 사용했어요!
참치열무비빔밥 만들고나서 남은 참치의 양이 많지는 않아서 총 식빵 2장 반 사용했습니다.
식빵
- 얼린 식빵을 사용하면 식빵 자르기에도 편하고 멘보샤 모양잡기가 쉽습니다.
- 남은 테두리 식빵은 러스크 만들어드시면 버리지않고 맛있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STEP 2/8
그리고 양파도 잘게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기름기를 쫙 빼준 참치도 준비해주세요.
저는 참치 100g 조금 못 되게 사용했어요.
양파, 참치
STEP 3/8
이제 멘보샤 안에 들어갈 재료를 만들어요.
미리 다져둔 양파를 넣고 기름기를 쫙 빼준 참치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마요네즈 1스푼, 고춧가루 0.5스푼, 레몬즙 0.5스푼을 넣어주세요.
양파, 참치, 마요네즈, 고춧가루, 레몬즙
STEP 4/8
그리고 잘 섞어주시면 이렇게 참치멘보샤 속 재료가 완성입니다!
STEP 5/8
이제 미리 잘라둔 식빵 안에 참치멘보샤 속 재료를 넣어주고 남은 식빵으로 덮어주면 됩니다.
- 속재료를 많이 넣으면 더욱 맛있어요. TV 에 이정현씨는 속재료를 정말 푸짐하게 넣으셨더라구요. 저는 참치가 얼마 없어 가득은 못 넣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STEP 6/8
이제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참치멘보샤를 올려 앞 뒤로 골고루 튀겨주세요. 앞뒤로 노릇노릇 바삭바삭하게 튀겨주면 참치멘보샤 만들기 끝!
STEP 7/8
참치멘보샤 완성입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죠?
야식에 후다닥 만들기도 좋아요.
참치멘보샤 속 재료를 더 넣었으면 맛도 두배였을테지만 그래도 맛있었다는게 함정! 겉은 바삭해서 씹을때 바삭~소리가 나요. 그러다가 안에 참치멘보샤의 속재료 맛이 훅 들어오면서 부드럽고 촉촉해집니다.
STEP 8/8
남은 참치로 무얼 할까.. 하다가 간식 겸 참치멘보샤 만들어서 우유랑 먹었는데 간식으로 딱이더라구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그 맛입니다.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참치멘보샤 만들어보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