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대패삼겹살숙주볶음을 만들기위해 우선 숙주를 깨끗하게 씻어준 후 채에 물기를 빼둡니다.
그리고 매콤함을 더해줄 청양고추도 하나 송송 썰었어요.
저는 신랑 술안주로 만들어준거라 많이 만들진 않았어요.
숙주는 약 1줌반정도 사용했습니다.
숙주, 청양고추
STEP 2/7
이제 팬에 대패삼겹살과 다진마늘 1스푼, 후추 톡톡을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찌개에 넣고 남은 대패삼겹살을 사용했기에 대패삼겹살의 양이 그리 많지는 않았어요. ;)
대패삼겹살, 다진마늘, 후추
STEP 3/7
대패삼겹살의 겉면의 색이 변하면서 익어가면 맛술 1스푼도 넣어서 볶아줍니다. 그러면 돼지고기의 잡내도 잡아줄 수 있답니다. 맛술이 없으시다면 소주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맛술
STEP 4/7
백종원대패삼겹살이 다 익어가면 미리 준비해둔 숙주도 넣어주세요.
숙주
STEP 5/7
굴소스를 넣어줄거예요. 저는 대패삼겹살의 양이 많지 않았기에 굴소스 2스푼만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잘 볶아줍니다.
숙주의 숨이 너무 죽지는 않도록 약 30초정도 볶아주었어요.
굴소스
STEP 6/7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리 썰어둔 청양고추 샥~ 넣고 한번 더 볶아주면! 백종원대패삼겹살숙주볶음 만들기 끝!
청양고추
STEP 7/7
백종원대패삼겹살숙주볶음 완성입니다.
출출할때나 야식, 술안주 또는 반찬으로 과하지않게 먹기에 딱 좋은 백종원대패삼겹살숙주볶음이예요. 숙주의 식감이 살아있고 또 숙주의 향이 대패삼겹살과 잘 어우러져서 너무 좋더라구요. 밥에 얹어서 먹으면 맛있는 대패삼겹살숙주볶음덮밥이 되니 같이 먹기에도 좋은 밥도둑 메뉴예요.
굴소스 하나만으로도 이렇게 고급진 맛을 낼 수 있으니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더욱 편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자카야에서 먹는 대패삼겹살숙주볶음보다 더 담백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신랑이 참 좋아해주는 메뉴 중 하나랍니다. 맛있는 대패삼겹살숙주볶음 간단하게 만들어보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