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롭고 편안한 토요일 오전시간 보내고 계시죠? 저도 늦잠자고 일어나 간단하게 챙겨먹었어요. 오늘은 간단히 만들어 먹기 좋은 샌드위치를 소개해 드릴게요. 오늘 소개할 샌드위치는 볶은 시금치를 듬뿍 넣어 만들었는데요. 시금치에는 식물성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시금치 속 베타카로틴은 눈 건강에 좋고, 시금치 속 항산화물질은 노화방지에도 좋대요. 하지만 시금치 속 칼륨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신장 결석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적당히 먹어야겠죠? 평소에는 시금치나물이나 시금치된장국을 만들어 먹는데, 살짝 볶아 샌드위치에 넣어도 맛있네요. 색도 예쁘고 맛도 좋고 건강에는 더 좋은 시금치 듬뿍 넣어서 만든 샌드위치! 맛보러 가 보실까요?
올리브유 두른 팬에 자른 시금치를 넣어주시고요. 소금 2꼬집, 후추 1꼬집을 넣고 볶아주세요.
이대 불은 중약불로 해 주시고 볶아주시면 되는데요. 시금치의 숨이 죽는 데까지 제법 시간이 걸려요. 이럴 때는 2~3분만 뚜껑을 덮어두시면 금방 잘 익어요.
STEP 3/10
토마토 1개를 슬라이스해 주세요.
STEP 4/10
햄을 구워줄 차례인데요. 저는 햄을 얇게 썰어서 사용했어요.
4개 구웠는데, 샌드위치에는 3개만 넣었어요. 나머지 1개는 샌드위치 만들면서 냠냠 먹었어요.ㅎㅎㅎ
STEP 5/10
계란후라이도 해 볼게요. 노른자가 거의 다 익을 정도로 익혀줬어요.
노른자를 거의 익히지 않으면 샌드위치를 먹을 때 노른자가 슬러나와 소스 역할도 할 수 있겠죠? 노른자의 익힘 정도는 취향껏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처럼 후라이를 하지 않고, 스크램블을 하셔도 좋고요. 채소를 넣고 계란부침을 만들어 넣으셔도 좋겠네요.
시금치볶음을 넣어 색도 예쁘고 건강에도 좋은 시금치 샌드위치가 완성됐어요. 반으로 잘라서 접시에 담아봤어요. 아아와 함께 먹으려고 아아도 함께 준비했죠. 두툼하고 맛있어보이는 샌드위치예요. 시금치볶음이 샌드위치에 이렇게 잘 어울리는지 몰랐어요. 볶은 시금치의 나른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더라고요. 계란후라이를 만들 때 계란노른자도 반쯤 익혔기 때문에 더 촉촉하고 맛있더라고요. 식빵 양쪽에 바른 크림치즈와 홀그레인머스타드도 재료들과 잘 어울려요. 샌드위치를 한입 먹고 바로 아아를 마시니까 그 궁합이 정말 좋네요.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시는 거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