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수는 천연조미료해물육수이며, 여기에 다진마늘, 썬파, 고수잎을 넣어 주고 팔팔 끓여서 기본 새우완탕 육수를 준비해 놓습니다.
STEP 2/11
냉동새우입니다. 새우가 큰편이지요.
STEP 3/11
씻어서 물기를 빼 주면서 꼬리껍질은 제거해 줍니다.
STEP 4/11
믹서기에 갈아 줍니다. 너무 잘게잘게 갈 필요는 없습니다.
STEP 5/11
갈은 새우를 볼에 담아 줍니다. 새우를 갈게 되면 스스로 점성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완자를 만들때에 굳이 녹말가루를 넣지 않아도 되는데요.
STEP 6/11
대신 계란을 넣어 주고 간을 해 줍니다. 마늘허브소금, 후추만 넣으시면 끝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한쪽방향으로 치대면서 섞어 줍니다. 그럼 끈적끈적한 느낌의 반죽이 됩니다.
STEP 7/11
이 반죽을 한줌 손으로 집고는 검지와 엄치를 이용해서 위로 뽑아내어 줍니다.
STEP 8/11
팔팔 끓은 육수에 바로바로 투하해 줍니다. 다 투하가 될때까지 젓지 말아주세요. 젓게 되면 완탕이 풀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부터 해 줍니다. 갈치액젓, 참치액젓으로 해 줍니다. 그리고 팔팔 끓어오르고 2분이 지나면 서서히 저어 주세요. 그럼 잘 익은 새우완자가 동동 뜨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후추 뿌려 주시면 이것이 바로 시원하고 씹는 식감이 탱글탱글한 새우완자탕 완성입니다.
STEP 9/11
새우완탕 한그릇을 그냥 먹고는 남은 새우완탕에 쌀국수를 넣어 주려고 준비한 쌀국수입니다.
STEP 10/11
쌀국수를 팔팔 끓은 새우완탕에 투하합니다. 바로 그냥 넣어 주셔도 됩니다. 잘 저어 줍니다. 면이 익으면 다 된 것이죠.
STEP 11/11
새우완탕으로 만든 새우완탕쌀국수 완성입니다. 시원한 국물맛과 새우가 통통 튀는 완자!!! 그리고 부드러운 쌀국수까지 삼박자가 딱 맞는 새우완탕쌀국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