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이 없는 키토김밥,계란지단김밥을 만들었어요. 밥 대신 계란지단을 잔뜩 넣어 식단 조절하시는 분들한테 인기 있는 키토김밥이죠.한참 인기 많았던 김밥이라 저도 한 번 먹어봤는데 사 먹는 것은 느끼해서 입맛에 맞지 않더라고요. 계란을 많이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그런가 봐요. 그래서 제 입맛에 맞게 만들어봤어요. 편스토랑의 오윤아 씨의 키토김밥 레시피에서 살짝 변형해서 만들어봤네요. 집에 있는 재료들을 넣어 든든하고 맛있게 만들어봤답니다. 실 곤약과 계란지단, 그리고 닭 가슴살에 살짝 양념을 해서 느끼하지 않게 만든 계란지단 김밥이에요. 계란지단만 넣고 만든 것보다 실곤약을 넣어 만든 것이 훨씬 든든하고 맛있었습니다.
해동한 닭 가슴살과 월계수잎 3장, 후추를 넣고 15~20분 삶아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삶아 주시면 됩니다.
STEP 2/16
삶은 닭 가슴살은 한 김 식힌 후 손으로 찢어줍니다. 그리고 살짝 양념을 해줬어요. 생략하셔도 되는 과정입니다. 유튜브에서 본 닭 가슴살 덮밥 레시피인데 굳이 덮밥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무쳐 먹으면 맛있더라고요. 닭가슴살 1개 양념: 간장1/2큰술,식초1작은술, 물엿1작은술,다진마늘1/2작은술, 연겨자1/2작은술
STEP 3/16
부추전 해먹고 남은 부추가 있어서 양념 후 넣어줬어요. 냉장고 파먹기라 자투리 채소들이 마구마구 나오네요.
STEP 4/16
깨끗이 씻은 부추를 소금 1 작은 술을 넣고 20초간 데쳐주세요. 물이 끓으면 대부터 넣어가며 데쳐줍니다.
STEP 5/16
찬물에 담가 잔열을 빼준 뒤 부추에 살짝 양념을 해줍니다. 부추 양념: 국간장 1/2 작은 술, 다진 마늘 1/2 작은 술, 참기름 1/2 작은 술, 통깨
STEP 6/16
당근은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겨주세요. 그리고 채 썰어줍니다. 팬에 오일 1 큰 술을 두르고 약불로 볶아주세요. 소금 한 꼬집넣고 2~3분 정도만 볶아주시면 됩니다. 당근양념 오일1큰술,소금 한 꼬집
STEP 7/16
실곤약은 끓는 물에 식초 1큰술을 넣고 5분간 끓여주세요.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실곤약 양념 참기름 1 큰 술, 소금 1/3 작은 술
STEP 8/16
팬에 참기름 1 큰 술과 소금 1/3 작은 술을 넣고 중불로 볶아주세요. 수분이 날아갈 정도로만 볶아주시면 됩니다.
STEP 9/16
이제 계란지단을 부칠 차례에요. 계란 3개에 소금을 넣고 섞어줍니다. 계란 양념 소금 1/2 작은 술
STEP 10/16
팬에 오일을 발라준다는 개념으로 키친타월로 슥슥 닦아 코팅을 해주세요. 계란 풀어놓은 것을 넣고 약불로 부쳐줍니다.
STEP 11/16
한 김 식힌 후 돌돌 말아 가늘게 채 썰어주세요. 가늘게 썰어주시는 것이 식감이 좋아요.
STEP 12/16
계란지단 김밥 재료들이 완성됐어요. 단무지는 반찬으로 먹고 있는 것을 활용했어요.
STEP 13/16
김밥용 김 가장자리에 슬라이스치즈를 반을 잘라 붙여주세요. 접착제 역할을 할 거예요. 밥이 있으면 밥을 대신 붙여주시면 됩니다.
STEP 14/16
실 곤약과 계란지단을 밥처럼 깔아주세요. 그 위에 닭 가슴살, 당근, 단무지, 부추 등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돌돌 말아 이음새를 아래에 둡니다.
STEP 15/16
실곤약을 먼저 깔았더니 김이 눅눅해져서 예쁘게 잘리지 않더라고요. 맛도 떨어지고.. 실곤약 수분을 날려준다고 했는데 아직 남아 있었나 봅니다.
STEP 16/16
그래서 두 번째는 계란지단을 먼저 깔고 실곤약을 올려줬어요. 같은 방법으로 재료들을 올리고 돌돌 말아줍니다. 김이 젖지 않고 말끔하게 말아졌네요. 엄지 척..!! 잘 말아진 김밥은 먹기 좋게 잘라 맛있게 먹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