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겨울철 별미 과메기요리, 과메기 강정

며칠 전 첫눈도 내리고, 날씨가 영하로 들어서면서 추운 날씨가 계속 되고 있죠. 정원이는 이렇게 날씨가 추워지면 생각나는 겨울철 별미가 있는데요! 바로 과메기입니다~ 특유의 향과 쫀득한 식감의 과메기는 매년 겨울마다 생각나는 메뉴랍니다. 과메기는 청어나 꽁치를 말려서 만드는데요. 차가운 바닷바람과 햇살에 얼렸다 녹이는 과정을 거치면서 영양과 맛이 더욱 풍부해진다고 해요!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과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칼슘이 풍부해서 어린이 성장과 노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과메기이지만, 특유의 바다냄새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오늘은 정원이표 비법 소스를 활용해 아이들도 어른들도 과메기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과메기 강정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겨울철 별미 과메기요리, 과메기 강정 재료
[재료]
과메기 200g, 쪽파 1대, 튀김가루 1TS, 견과류 (땅콩가루 또는 해바라기씨) 조금, 통깨 조금
[튀김옷]
튀김가루 100g, 물 110g, 베이킹파우더 1/2ts
겨울철 별미 과메기요리, 과메기 강정 레시피
1. 과메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쪽파는 송송 썬다.
2. 봉지에 썰어둔 과메기와 튀김가루 1TS를 넣고 흔들어 얇게 튀김가루를 입혀준다.
3. 다른 볼에 반죽 재료와 쪽파를 넣고 섞은 뒤 과메기를 넣어 튀김옷을 입힌다.
4. 달군 기름에 튀김옷을 입은 과메기를 넣어 노릇하게 튀겨낸다.
5. 체에 받쳐 기름을 제거한다.
6. 볼에 양념 재료를 넣고 섞는다.
7. 팬에 양념재료를 넣고 한번 끓인 뒤 튀겨둔 과메기를 넣고 소스가 코팅되도록 잘 버무린다.
8. 접시에 담고 견과류와 통깨를 뿌려낸다.
바삭바삭 먹음직스러운 윤기가 흐르는 과메기강정이 완성되었습니다~ 완성된 과메기 강정은 비린 맛이 없고, 쥐포 튀김 강정 같은 맛이 나기 때문에 아이들도 좋아할 거예요! 그리고 바삭한 식감 덕분에 어른들 술안주로도 적격이죠. 오늘 정원이가 만든 과메기 강정의 키 포인트는~ 싱싱한 토마토를 넣어 만든 청정원 진한 토마토케찹과 몸에 좋은 현미로 만든 청정원 찰고추장, 곡물로 만든 청정원 올리고당이 들어간 비법소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황금 비율 소스 레시피만 알면 오늘 알려드린 과메기 강정 외에도 각종 강정 및 떡꼬치 등 다양한 요리의 소스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추운 겨울에는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정원이가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영양이 풍부한 제철 과메기를 맛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아직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