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얼큰한 국물맛이 일품인 고등어 묵은지찌개

여러분은 요즘 어떤 반찬을 가장 자주 드시나요? 정원이는 요즘 추운 겨울이다 보니 매일매일 뜨끈한 국물 생각이 간절한데요. 특히,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김치찌개는 질리지 않는 단골 메뉴인데요. 오늘 정원이가 김치찌개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등어 묵은지찌개 레시피를 가지고 왔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고등어 묵은지찌개는 청정원 한우진곰탕을 육수로 활용해 더 깊은 맛이 포인트인데요! 지금부터 한 번 만들어 볼까요?
얼큰한 국물맛이 일품인 고등어 묵은지찌개 재료
[재료]
고등어캔 400g, 황금송이 버섯 1줌, 애호박 3cm 한토막, 양파 1개, 종가집 묵은지 김치 300g, 고춧가루 1큰 술, 다진 마늘 1작은 술, 청정원 참기름 약간
얼큰한 국물맛이 일품인 고등어 묵은지찌개 레시피
1. 애호박은 반달모양으로 썰고 양파, 대파, 고추는 어슷썰고 버섯은 3cm 길이로 자른다.
2. 냄비에 육수를 부은 뒤, 준비된 재료를 넣어준다. 고등어는 캔의 국물은 버리고 살만 뚝배기에 담는다.
3. 5cm의 길이로 썬 묵은지와 고춧가루, 진간장, 마늘을 넣고 센불로 끓여준다.
4. 뚝배기가 한번 끓어 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5분간 끓인 후 참기름을 넣어 완성한다.
요즘과 같은 날씨에 보기만해도 감탄사가 물씬~ 한우진 곰탕을 넣어 깊은 육수맛을 자랑하는 얼큰한 고등어 묵은지 찌개가 완성되었습니다! 깊은 육수에 풍미를 더해주는 묵은지와 부드러운 생선까지 더해져 다른 반찬 없이 고등어 묵은지찌개 하나로도 밥 두공기 뚝딱인데요. 오늘 레시피에 활용한 청정원 일상가정식 한우진곰탕은 한우 100%를 정성껏 고아 내 잡내가 없고 진한 맛이 온전히 느껴지는 곰탕인데요. 차가운 바람에 제대로 된 찐~한 국물이 땡기는 요즘 이거 하나만 쟁여둬도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답니다^^ 특히, 오늘 정원이가 알려드린 고등어 묵은지찌개 레시피는 고등어가 아니어도 꽁치, 삼치 등 다른 재료를 넣어서 손쉽게 응용할 수 있답니다! 오늘 저녁 메뉴가 고민이라면 바로~ 고민 없이 고등어 묵은지찌개를 추천할게요!
아직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