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겨울의 대표 제철 생선이 과메가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과메기는 청어나 꽁치를 얼리고 녹이기를 반복하며 그늘에서 말린 것으로 DHA와 오메가3 지방산 핵산이 더욱 많이 생성되어 몸에 좋은 성분들을 품고 있는데요. 오늘은 겨울철 별미 생선인 과메기로 만드는 별미요리, 과메기 고추장 조림 레시피를 소개해드릴 거예요! 매콤한 감칠맛을 살려줄 청정원 순창 현미 찰고추장과 달콤한 청정원 올리고당이 들어가 더욱 맛있는 과메기 고추장 조림 레시피,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4. 식용유 1수저를 함께 넣어서 윤기를 더하고 간장 1수저 넣어서 간을 맞춘다. (Tip. 과메기는 이미 어느 정도 간이 베어 있는 상태로 간장은 조금만 넣어서 조리하며 간을 본 후에 추가로 입맛에 맞춰서 더 넣어줍니다.)
5. 양념은 모두 넣어준 후에 골고루 섞는다.
6. 대파와 홍고추는 송송 썰어서 준비한다.
7. 냄비에 과메기를 넣어준 후 준비한 양념을 모두 넣는다.
8. 그리고 물을 2/3컵 넣어서 중불에서 끓인다.
9. 내용물이 끓기 시작하고 국물이 자작해지면 대파와 홍고추를 넣는다.
10. 모든 내용물을 넣어준 후에 1분 정도 더 졸여주고 불을 끄면 완성!
먹음직스러운 홍고추가 쏙쏙 들어간 과메기 고추장 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색감에 젓가락을 들고 달려들고 싶은데요. 완성된 과메기 고추장 조림은 쫀득한 식감의 과메기 살에 매콤 달달한 양념이 잘 배여 흰쌀밥에 요 메뉴 하나만 있으면 두 공기는 순식간에 뚝! 딱!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조리할 때 맛술을 함께 넣었기 때문에 비린 맛 걱정도 NO NO~ 마지막으로 정원이가 꿀팁 한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과메기를 더욱 신선하게 먹고 싶다면 쌈 채소를 함께 곁들여 드시면 더욱 개운하고 깔끔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그럼 더욱 추워지는 겨울, 제철 과메기로 건강한 한 끼 식사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