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17
상품목록
main thumb
minitori

양배추 샐러드 토스트 만들기, 추억의 간식

아삭아삭 양배추 샐러드 토스트 만들기

오랜만에 아침 일찍 신랑 간식 만들어 봤어요^^ 메뉴는 양배추샐러드 샌드위치!! 토스트? 냉장고 재료를 보니.. 이게 딱이겠더라구요.
5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배추는 잘게 채썰어 물에 씻어주고~ 체에 받쳐 물기를 싹 빼주세요.
사과도 깨끗이 씻어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상콤한 맛을 더해줄뿐만 아니라 껍질째 넣으면 색감도 예뻐서 좋더라구요^^
당근은 색감을 위해서 조금 넣었어요. 당근도 가늘게 채썰어주세요. 부추는 색감을 위해 계란물에 섞으려고 조금만 잘게 썰었어요. (없으면 생략가능. 대파나 쪽파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사실 양배추 샐러드 샌드위치는.. 빵에샐러드만 넣어서 먹어도 맛있기 때문에 샐러드만 만들면 계란이나 치즈 같은 부재료는 다 생략 가능합니다^^
계란후라이를 해서 하나씩 넣어도 되지만 이날은 식빵크기에 재료를 맞추고 싶어서 달걀도 풀어서 두툼하게 만들었어요^^ 계란에 썰어놓은 부추 톡톡씹히는 맛이 더해지게 옥수수콘도 3스푼정도 넣고 맛소금 살짝 넣어 간한뒤 잘 풀어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문을 모두 붓고 잘 익혀주세요^^ 계란이 두툼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타지 않게 불은 중약불로 두시고 은은하게 익혀주시면 됩니다.
버터 살짝 녹이고 빵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버터없이 마른팬에 굽거나 토스터기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여러개 만들때 잘 구워진 빵은 접시에 담지 말고 식힘망에 두시면 빵이 눅눅해지지 않아요.
계란은 식빵크기로 나눠줍니다.
볼에 채썬 양배추, 사과, 당근을 담고 케찹과 마요네즈를 1:1로 넣어 버무려주세요. 새콤한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케찹을, 고소한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요네즈 비율을 높이시면 됩니다.
잘 구워진 빵에 씨겨자를 펴바르고 샐러드를 듬뿍!! 얹어주세요. (신랑은 심플한거 좋아해서 두꺼운 샌드위치나 토스트를 선호하지 않는데.. 만드는사람 마음이죠 ㅋㅋ) 요런 토스트는 재료 듬뿍 쌓아 먹어야 제맛 아니겠어요!!
샐러드 위에 케찹, 마요네즈 한번 더 뿌려주고 계란, 치즈 얹고 빵으로 덮으면 완성!! 피클이나 오이 있으면 추가하면 더 맛있어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태그Tag
토스트 추천더보기
+ 토스트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 추천더보기
샐러드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