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수게가 살이 오르는 계절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단 맛이 가득한 제철 꽃게를 활용한 특별한 요리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꽃게 로제 파스타인데요. 언뜻 보기에는 어려워 보이지만 너무 간단하고 쉬워서 손님상 준비할 때도 제격이랍니다. 오늘의 레시피에 사용된 청정원 크림 로제 파스타는 후라이팬에 2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완성될 뿐만 아니라 큼직한 토마토와 국내산 생크림, 양파 등으로 유럽 정통 풍미를 재현해서 간편 조리식품이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고퀄리티의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 바로 군침이 꼴깍 넘어가는 비주얼의 꽃게 로제 파스타를 만들어볼까요?
꽃게 로제 파스타 부드러운 로제 크림에 퐁당 빠진 게 요리! 재료
[재료]
마늘 4~5쪽, 청정원 올리브유 2큰술, 작은 꽃게 2~3마리 (약 400g, 취향껏 가감), 화이트와인 또는 청주 4큰술 (약 60ml), 청정원 크림 로제 파스타 1봉지 (2인분), 장식용 파슬리나 쪽파 조금
꽃게 로제 파스타 부드러운 로제 크림에 퐁당 빠진 게 요리! 레시피
1. 마늘은 편으로 썰고, 꽃게는 솔로 씻은 후, 배딱지, 등껍질을 뜯고, 모래주머니와 기설미, 눈, 입, 더듬이를 제거한다. 몸통을 세로로 자른다. (큰 꽃게로 하는 것보다 작은 것으로 하고, 게 손질이 자신 없다면 손질되어 절단한 냉동 꽃게를 사용해도 상관없다.)
2. 팬을 달구다가 미지근해지면 올리브유와 마늘을 넣고 향이 나도록 데운다.
3. 마늘이 지글거리고 향이 나면 꽃게를 넣고 3~4분간 뒤적이며 익힌다. 익히는 시간은 꽃게의 크기를 보고 조절한다.
4. 혹시 모를 비린내를 없애주고, 풍미를 더해주기 위해 화이트 와인이나 청주를 붓고 2~3분간, 알코올이 날아가고 꽃게가 마저 익도록 볶는다. 꽃게를 건져내서 살을 발라낸 후 나중에 소스와 섞어 파스타를 만들어도 된다.
5. 4에 로제 파스타의 생면을 넣고 1분 30초간 볶고 소스를 넣어 꽃게와 파스타를 고루 섞으며 3~4분간 볶는다. 살을 발라내서 준비했다면, 소스와 함께 면에 넣고 고루 섞은 후 접시에 담고 치즈 가루를 뿌려내면 완성.
달달한 꽃게 살에 부드럽고 새콤한 로제소스가 가득 벤 꽃게 로제 파스타가 완성되었습니다~ 완성된 파스타에 고소한 치즈가루까지 솔솔 뿌려내 깊은 풍미를 더해보았는데요. 청정원 크림 로제파스타 패키지 하나에 2인분으로 구성되어있어서 둘이 한 끼 식사하기에도 제격이랍니다. 그뿐만 아니라 조리법도 간단해서 식사 준비하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답니다. 그럼 오늘 저녁은 제철 꽃게로 만드는 꽃게 로제 파스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