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봄봄 봄이 왔네요~♬ 어느덧 4월에 접어들면서 옷장을 정리하고 그동안 밀렸던 대청소도 하면서 본격적으로 봄을 맞이하는 움직임이 한창입니다. 겨우내 잠들었던 입맛도 봄에 맞게 변화를 주고 싶다면 향긋하고 영양만점인 봄나물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냉이는 그 맛과 향이 일품이라 다양한 요리로 즐겨 먹곤 한답니다. 오늘은 향긋한 봄나물 냉이와 모시조개, 그리고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소스가 어우러진 모시조개 냉이 크림파스타를 소개해드릴게요.
모시조개 냉이 크림파스타 재료
[재료]
링귀니면 80g, 냉이 한줌, 모시조개 150g, 청정원 담백하고 건강한 베이컨 3쪽,깐마늘 4쪽, 청양고추 1개, 청정원 알프레도 소스 1병, 후춧가루 한 꼬집, 올리브오일 적당량
3.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적당히 둘러주고 편으로 썰은 마늘을 넣어 볶아주다가 베이컨을 넣어 함께 볶아준다.
4. 3에 모시조개를 넣어 함께 볶아주다가 면수를 넣어 끓여준다.
5. 모시조개가 입을 벌리고 익어갈 무렵, 준비한 크림소스를 넣어준다.
6. 크림소스가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삶아둔 링귀니면을 넣어 주고 면에 소스가 베이도록 볶아주다가 후추가루를 넣어 함께 볶아준다.
7. 마지막에 냉이와 청양고추를 넣어 한소끔 더 볶아낸다.
향긋한 냉이와 쫄깃한 모시조개, 부드럽고 고소한 알프레도 소스가 어우러진 모시조개 냉이 크림파스타 완성! 향긋하면서도 크림소스의 고소한 향이 주변을 따스하고 포근하게 만들어 줄 것만 같은 비주얼인데요. 봄나물의 대표 주자인 냉이는 단백질의 함량이 높고 뿌리는 인삼보다 좋다고 해서 ‘봄에 먹는 인삼’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이랍니다. 게다가 봄날 춘곤증을 예방해주고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요즘 같은 제철에 자주 챙겨 먹으면 베리 굿~ 모시조개 냉이 크림파스타로 입안 가득 향긋한 봄을 만끽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