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자반은 그 자체로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적고 칼로리가 낮아 저탄고지 식단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께 아주 유용한 식재료입니다. 김자반볶음, 많이 사서들 드셨죠? 이제 그러지 마세요. 내가 직접 선택한 식재료들로 만들어서 먹는 것이 가장 믿을 수 있고 건강한 거 아시잖아요~ 몸에 좋은 기름을 이용해서 저탄고지 뿐만 아니라 일반인이나 대사증후군/당뇨전단계/당뇨환자 에게도 좋은 밑반찬 혹은 간식같은 김자반볶음 만들어볼께요. 영양정보는 아래에 있습니다.
시작 전에 김자반을 뜯어놓아야 하는데 너무 당연하다 생각하고 빼 먹을 뻔 했네요. 저울이 없으시면 김자반을 뜯어서 12인치(30cm) 후라이팬에 가득 깔릴 정도의 양이 되면 28g 정도 됩니다.
김자반 다 뜯으셨으면, 후라이팬을 중불에서 서서히 달군 다음 너무 뜨겁게 달궈지기 전에 아보카도 오일이나 올리브오일을 넉넉히 둘러줍니다.
콩기름, 옥수수기름, 포도씨유, 해바라기씨유, 카놀라유 등 일반 식용유는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KETO의 핵심은 기름진 음식이 아니라 좋은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니까요. 들기름은 좋은 기름이지만 발연점이 낮아 추천하지 않아요.
중불
STEP 2/6
태우면 말짱 도루묵 되니까 혹시 태울까 걱정되시거든 중약불로 내려주세요. 물론 불을 낮추면 시간은 좀 더 오래걸립니다. 가만 내버려두지 마시고 계속 뒤적뒤적 하면서 기름을 골고루 묻히는 느낌으로 섞어주세요.12
중약불~중불
STEP 3/6
저렇게 크고 길다란 집게가 있으면 편하실 거에요. 하지만 없으시면 그냥 젓가락으로 부지런히 뒤집뒤집 하시면 됩니다. 촉촉한 느낌이지만 먹어보았을 때 바삭한 식감이 생기면 다 된거랍니다. 불 세기에 따라 걸리는 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니 먹어보고 불 꺼주세요.
STEP 4/6
색이 너무 노랗거나 초록색으로 변하면 탔다는 증거입니다. 요런 색 나올 때까지만 잘 볶아주시고 반찬통에 옮겨담으신 다음,
STEP 5/6
볶은통깨 듬뿍 흩뿌려주시면 완성입니다.
STEP 6/6
위에다 뿌려놓으면 지들이 알아서 아래까지 기어내려가요. 혼자 다 먹을리는 없겠지만 다 먹는다고 해도 총 탄수화물(식이섬유 제외) 2g 밖에 안돼요. 입이 심심할 때 과자대신 드셔도 좋고, 전 밥대신 이거랑 반찬 먹기도 한답니다. 소금이나 설탕은 절대 넣지 마세요. 그냥 먹어도 꿀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