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 참치로 샌드위치 만드는 거야 흔하고 어렵지 않지만 맛있게 만들려면 재료가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 손이 좀 많이 가고 잘못하면 물기도 생기고 해서 미리 만들어두면 빵에 물기가 스며들어 식감을 망치기도 하는데요, 이 레시피로 해보시면 간단하면서도 맛있고 마요네즈를 많이 넣지 않아도 되는데다 물이 생기지 않아서 도시락으로 싸가도 빵이 눅눅해지지 않아요. 집에 있는 빵 종류에 따라 여러가지로 변신 가능한 참치 샐러드랍니다.
주 재료는 몇 개 안 된답니다.
잘게 잘린 모짜렐라치즈,
굵은 샐러리 2줄기,
후지사과 큰 거 1/4쪽,
참치캔 큰 거 1개
모짜렐라 없으면 다른 치즈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STEP 2/11
사과와 샐러리를 잘게 다지면 손에 물 묻힐 일은 끝이에요. (설거지 빼고. ㅡㅡ;)
STEP 3/11
참치캔에서 물 또는 기름을 빼서 참치살만 쏟아 으깨고
다진 사과 > 다진 샐러리 > 모짜렐라치즈 > 마요네즈 > 후추가루 순서로 넣은 다음
STEP 4/11
골고루 잘 섞이도록 버무려 놓습니다.
.
STEP 5/11
보통은 샌드위치 빵에 많이 싸는데 오늘은 햄버거 번이 딱 3개가 남아있어서 이걸로 애들 도시락 쌌어요. 그냥 빵 한쪽 위에 참치샐러드 적당히 올리고 위에 나머니 빵 한쪽 올리면 되죠.
샌드위치 빵 사용하실 경우
1. 더이상 조리과정없이 이렇게 빵 사이에 재료 넣어 그대로 먹어도 되고 2. 빵을 먼저 토스트한 뒤 만드셔도 되고(평소 도시락 쌀 땐 이렇게 많이 해왔어요) 3.샌드위치 빵 사이에 속 넣은 다음 샌드위치 겉면을 후라이팬에 버터 두르거나 아무 것도 두르지 않고(취향대로) 위아래로 뒤집어 구워서 속 재료에 들어간 치즈가 살짝 녹도록 해주시면 보기에도 그럴싸한 그릴드샌드위치가 되어요. 여기서 3번을 파니니브레드로 하시면 파니니 샌드위치가 되는거죠. 4. 전자렌지에 1번샌드위치를 30초간 데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햄버거 번이라 5번째 조리방법, 오븐이나 미니오븐토스터에 구워내는 방법을 사용했는데요, 350도F로 예열된 오븐에 10분만 구워주면 빵도 속도 딱 먹기 좋은 상태가 되어요. 일반 샌드위치 빵으로 만들었을 때도 이렇게 오븐에 구워드시면 좀 더 맛있다고 느껴지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