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52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베트남요리 #손님접대요리 #월남쌈만들기 #땅콩소스만들기 #월남쌈소스와 땅콩소스에 찍어 먹는 건강한 맛!!

오랜만에 신선한 각종 채소와 상큼하고 달콤한 파인애플을 넣어서

월남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스는 시중에서 파는 월남쌈소스와 더불어서

땅콩버터에 꿀과 피쉬소스를 섞어서 만들어 보았어요.

너무 땅콩버터만 들어가면 퍽퍽하니까 좀더 달콤하면서도 짠맛이 돌게요.

그외에 월남쌈에 들어가는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채소들을 활용하시면 좋겠죠.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월남쌈에 들어갈 재료들을 준비해 놓았습니다. 파프리카 두종류를 채썰어서 준비해 놓고요. 칵테일새우는 살짝 데쳐서 크기가 큰것은 반으로 썰어 주시고요. 그리고 아보카도, 오이채, 당근채와 달콤한 맛을 주는 파인애플을 준비했고요. 좀더 푸른색이 없어서 쌈채소를 잘게 잘게 채썰어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시판되는 월남쌈소스에 매콤한 맛을 가미해주기 위해서 살짝 고춧기름을 추가로 넣어 주었습니다. 약간 향만 매콤하게 나기 위해서요.
또하나의 소스로는 땅콩소스인데 땅콩버터에 피쉬소스, 그리고 꿀을 넣어서 잘 풀어서 준비해 놓았습니다. 그럼 소스는 끝이지요. 아니면 그냥 피쉬소스에 스위트한 칠리소스나 핫칠리소스를 섞으셔도 좋겠지요.
너무 뜨거운 물이 아니어도 충분히 라이스페이퍼가 말랑말랑해 집니다. 어느 지역은 찬물에 담궈서 사용하는 곳도 있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한번 담그고는 수분을 입게 되면 쌈을 싸면서 더 촉촉하고 쫀득하게 변하게 되지요.
내용물을 차곡차곡 하나씩 넣어 주시고 한번 라이스페이퍼로 재료를 감싸면서 말아 줍니다.
한번 말았다면 이젠 양끝의 라이스페이퍼를 접어서 덮어 줍니다. 왼쪽~~ 오른쪽~~~ 모두를 접어 주시면 되겠죠.
이렇게 양끝을 접었지요. 그 다음엔 그냥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 주시면 됩니다. 그럼 가장 먹기 편하고 예쁘게 터지지 않게 월남쌈을 마실 수 있지요.
새우와 파인애플이 잘 보이게 말아 주시는 것도 포인트겠네요.
완성접시에 말아 놓은 월남쌈을 올려 주고요. 가운데의 두가지의 소스를 올려 주면 완성입니다. 뭐 식탁에서 색색깔의 재료들을 접시에 담아서는 각자가 돌돌 말아서 드시는 방법도 있겠지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태그Tag
월남쌈 추천더보기
+ 월남쌈 레시피 더보기
땅콩소스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