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46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냉동 만두강정 간식 & 매콤 안주 만들기

오늘은 조리대와 식탁 위를 정리하고 치웠더니 짝꿍이가 웬일이냐며.... 하하하 웬일은 집안일이지...^^ 물론 내일이면 다시 많은 물건들이 식탁 위에 잔뜩 올라가 있겠지만요. 주방공간이 1평만 더 컸으면 지금보다는 정리를 더 잘하지 않았을까? 생각하면서 이사 가면 주방 보고 집을 골라야겠다 다짐을 해봅니다. 하지만 이사계획 無... 지금에 만족하며 살아야 하나? ㅜ.ㅜ 안 쓰는 거 좀 버리면 나아지겠지만 버리면 다시 쓸 일이 있을거 같고 주방가전이 좀 많다 싶긴 하나 버리거나 누굴 주진 못하겠고 내 욕심에 자꾸 쟁여 놓게 되네요. 중고카페에 올린 거 팔리지도 않고 가격을 더 내려야 하나 ... 그래서 오늘은 간식과 안주가 될 수 있는 냉동 만두강정을 만들었습니다. 아이한테는 간식으로 짝꿍이한테는 간식으로 한 가지의 음식으로 두 명을 만족시킬 수 있지요.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어느집이나 냉동실에 만두가 있죠. 1+1 행사할 때 사 와서 한봉지는 그대로 있는 것도 있어요. 이건 행사했던 만두는 아니지만 새우만두랍니다.
인덕션 레인지를 요즘 자주 쓰고 있어요. 만두를 튀길 거라서 튀김 기능을 눌러주면 기본 설정인 160도가 나와고 온도를 180도로 올려줬습니다. 튀김은 180도죠 인덕션 레인지 쓰다가 가스레인지를 쓰면 답답하더라고요. 열이 빨리 오르니 요리가 빨리 되거든요.
양념으로 고추장 1T, 케첩 2T, 올리고당 2T, 맛술 2T, 물 3T, 다진 마늘 1T, 페퍼치노 3개를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페퍼치노를 넣어서 매콤하게 만들었어요. 아이는 커서 어른 입맛이고 짝꿍이한테는 안주로 먹을 수 있으니까요.
후라이팬에 양념을 부어주고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튀긴 만두를 넣고 양념과 머물려줍니다.
냉동 만두강정 위에 통깨를 솔솔솔 뿌리면 완성입니다. 간식이나 술안주로 폐퍼치노 넣어서 매콤하게 만들어봤어요.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바겨사

바겨사입니다. https://in.naver.com/pmj9475

태그Tag
만두강정 추천더보기
+ 만두강정 레시피 더보기
만두 추천더보기
강정 추천더보기
전날 많이 구매한 상품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 특가더보기
+ 상품 더보기
만개와 함께하세요

필요하신 정보나 레시피가 있으신가요?

만개의레시피에 의견 남기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