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거로운 음식은 싫고, 그렇지만 구미가 당길만큼 맛은 있었으면 좋겠는데, 그런 요리 뭐 없을까요? 오늘의 저녁메뉴 레시피, 간단하면서 맛있는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합니다. 면만 먹으면 탄수화물 외에 우리가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잖아요. 담백하면서 고급스러운 맛 또한 함께 더해 줄 생 참치를 사용해서 오늘 요리 먹음직하게 같이 완성 해 볼게요.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STEP 2/12
먼저 참치에는 밑간을 해 주세요. 소금1/2T,후추1/3t 이렇게 사용해서 앞뒤로 마사지 하듯 잘 간이 배게 도와주세요. 저는 할라피뇨 고추를 넣어 소스를 매콤하게 만들어볼게요. 1cm 정도 두께로 고추를 슬라이스해서 준비 해 주세요.
STEP 3/12
이제 강불에서 3분간 예열 한 팬에 올리브유 한 큰술을 두르고 밑간 해 두었던 참치를 익혀볼게요.
STEP 4/12
한쪽 면당 3분씩, 강한 불에서 겉면만 익도록 해 주세요. 타다키를 만드는 것 처럼 겉부분만 씨어링 해 볼게요. 저는 2cm정도 두께의 두툼한 것을 사용했는데 옆부분도 같이 노릇하게 살짝 익혀주시면 더 좋아요. 이렇게 구운 참치는 잠시 실온에서 레스팅 해 주세요.
STEP 5/12
그 사이, 참치를 구운 팬을 닦지 마시고 올리브유1큰술을 더 둘러 다진마늘1T와 고추를 가볍게 30초간 볶아주세요.
STEP 6/12
매콤한 고추의 향과 마늘향이 올라오면 불을 중약불로 줄이고 토마토소스 300mL를 넣고 한번 저어 끓여주시고 약한 불을 유지할게요.
STEP 7/12
끓는 물에(물1.5L,소금1T) 페투치니 면을 넣고 7~8분간 삶아주세요.
STEP 8/12
파스타 면을 넣고 삶는 사이, 참치는 사방 1 ~ 1.5cm 정도 크기로 깍뚝썰기 해 주세요.
STEP 9/12
삶은 페투치니 면과 면수4T를 소스에 같이 넣고 2분간 중불에서 맛이 서로 배이도록 조리 해 주세요.
STEP 10/12
이제 접시에 넉넉하게 담고, 구운 참치를 곁들여 주시면 오늘의 저녁메뉴로 추천하는 생참치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완성입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반큰술 정도에 후추 살짝 더 마지막에 첨가해 마무리 해 주시면 한결 풍미가 좋게 완성하실 수 있을거에요. 조리 과정이 사실 복잡하지 않은데 생각보다 아주 근사한 비쥬얼로 완성할 수 있어서 더 좋은 레시피랍니다.
STEP 11/12
촉촉하게 입안에 닿아 육즙과 특유의 씹히는 식감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참치에, 우리에게 이미 친숙하지만 질리지 않게 맛있는 토마토소스의 어울림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잘 삶은 페투치니 면은 여전히 그 탄력을 가지고 있어서 더욱 맛있는 한끼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STEP 12/12
오늘은 생 참치를 구워 곁들인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시간이 걸리는 것에 비해 비교적 근사하게 즐길 수 있어 하루의 스트레스를 풀어 줄 오늘의 저녁메뉴로 추천 해 드리고 싶어요. 생 참치의 육즙과 고급스러운 식감, 오늘 저녁 만들어서 기분 좋게 느껴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1) 페투치니면은 7분정도 삶아 탄력을 유지해야 나중에 소스와 조리하여도 오버쿠킹 되지 않아요.
2) 참치를 씨어링해 안쪽이 날것인 상태가 익숙치 않으시다면, 강불로 겉면만 익힌 상태에서 중약불에서 양쪽면 모두 4분정도 더 익혀 완전히 조리 후 잘라서 곁들이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