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한지 얼마되지 않아 레시피가 간절하던 요즘 만개의레시피에 들어와 매일같이 눈팅만 주구장창 하다가.. 레시피 응모전을 보고 초간편 음식! 저도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처음으로 레시피 도전을 해봅니다~! 수상을 하던 못하던 저에겐 너무 좋은 경험이 되고 앞으로도 눈팅이 아닌 당당한 주부요리사로써 입단하게 될 요리입니다~! 정말 초간단 초간편으로 그리고 무엇보다 마트에서 쉽게 사고, 집에도 쉽게 있을 법한 재료를 엄선하여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가장 처음으로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양파와 모시조개,만득이,깐새우를 살짝 볶아줍니다. 이 때 소금/후추로 약간의 간을 해주세요!
양파1/2,모시조개,만득이,깐새우,소금,후추
STEP 3/7
준비해둔 물을 300ml 붓고 조금 끓이다가 라면을 넣어도 되고 더욱 빠르게 드시고 싶다 싶으시면 바로 라면을 넣어도 됩니다! 그리고 라면봉지 안에 같이 들어있는 후레이크는 다 넣고, 분말 스프는 1/2만 넣어주세요!
라면,라면후레이크,라면분말스프1/2,물300ml
STEP 4/7
라면이 살짝 익혀지고 젓가락으로 라면을 푼 다음에 준비해둔 우유 100ml를 붓고 또 끓입니다!
우유100ml
STEP 5/7
라면이 다 익었다 싶으면 숙주나물 한 줌을 넣고 한 번 정도만 비벼주고 불을 끕니다!!
숙주나물 한줌
STEP 6/7
버터는 큰 숟가락으로 두 숟가락 푹 떠서 넣어셔도 되고, 저는 15g정도로 나누어진 조각 2개를 넣었습니다. 불이 꺼진 상태에서 버터를 녹여주세요. 잘 녹아요!
버터 두 숟가락
STEP 7/7
버터가 다 녹으면 예쁜 접시에 담아서 씻은 김치를 총총썰어서 위에 올려주세요! 느끼함을 확 잡아줍니다!
씻은김치 조금
입맛은 누구나 다르기 때문에 크리미한 맛을 잡아주고 싶어 씻은 김치를 얹어 보았습니다! 피클이나 일반 김치를 곁들여도 되지만 간편하게 한 접시에 먹을수 있는걸 고민하다가 씻은김치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같이 한입에 쏙하면 정말 맛있습니다~! 숙주나물은 꼭 맨 마지막에 버터처럼 비벼지는 정도로만 조리해주세요! 면과 씹히는 아삭함이 끝내줘요! 그리고 해산물의 시원함을 더욱 느끼고 싶으시면 물양을 살짝 늘려서 볶음 해산물을 좀 더 국물이 졸여질 정도로 끓여주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