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량엄마 소자매마미예요^^ 요즘 불량엄마 밥 대신 두부를 먹고, 빵 같은 탄수화물은 줄이고 두유나 계란을 간식으로 먹고 있어요. 불량엄마는 이롬 이로운 님으로 활동하면서 두유 부자~! 아이들 영양간식 두유는 떨어지지 않는데요~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고민하다 두유로 두유치즈를 만들어봤어요. 두유코티지치즈 넣은 샐러드 만들기~! 어렵지 않고 건강함에 고소함 가득해서 아이들도 남편도 잘 먹어요. 앞으로 두유를 활용한 레시피를 시리즈로 올릴 생각이에요 ㅎㅎㅎ두유로 만든 두유치즈/ 두유 코티지치즈 샐러드 무가당 두유로 만들어서~더 고소하고 어린 새싹과 파프리카 얹고 두유 코티지치즈 샐러드로 먹으니 꿀맛~! 그럼 후다닥 만들어 볼까요~^^
불량엄마는 아이들과 함께 먹으려고~ 황성주 닥터 C 무가당 두유를 사용했어요. 두유 4팩을 냄비에 넣어 중불로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중불로 줄이고 소금 1 작은 수저와 레몬즙을 넣어주세요. 몽글몽글 해지면 주걱으로 살살 저어주기만~! 너무 자주 많이 저으면 뭉쳐지지 않아요. 1~2분 정도만 더 끓이고 불은 꺼주세요.
STEP 2/10
원래 면포에다 걸려주면 되는데 불량엄마는 유당을 너무 많이 제거하면 퍽퍽하더라구요. 구멍이 세밀한 고운체에다 부어주고 볼에 올려 유당이 빠지길 기다려주세요.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 원하는 질감이 될 때까지 물기를 제거해주시면 돼요.
STEP 3/10
미니파프리카를 동글동글 썰어 준비해주시고~
STEP 4/10
씻어서 물기 제거한 어린잎샐러드 한 팩과 담아주세요.
STEP 5/10
파프리카 색 때문에 넘 이쁘더라구요.
STEP 6/10
불량엄마는 촉촉한 느낌이 좋아서 30분 정도만 물기를 빼주었어요. 분리된 유청이 보이시죠^^
STEP 7/10
두유치즈, 두유리코타치즈완성~! 이대로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혀준 후에 빵에 발라먹거나 샐러드에 넣거나 비스킷에 발라먹어도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