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머랭쿠키가 정말 핫하죠. 머랭에 여러가지 데코를 하기도 하고 고래밥이나 저처럼 프레첼을 올려 굽기도 하구요. 처음으로 고래밥이나 프레첼를 얹어서 머랭쿠키를 만드신 분은 정말 아이디어 넘치시는 분이실것 같아요~ 어떤 분이실까 무척 궁금하다능~^^ 요게요게 만들어두면 금새 사라지는 중독성 있는 과자더라구요. 맛은 너무 좋은데 아무생각 없이 먹다보면 아무래도 살들이 걱정 되는~ㅎㅎ
흰자를 가볍게 거품을 낸 뒤, 설탕을 세번에 넣어가며 쫀쫀하고 단단한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STEP 2/4
여기에 브라운 색소를 넣고 핸드믹서 저속으로 색소를 잘 섞어주면서 기포를 정리합니다. 완성된 머랭은 원형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넣어주세요. 저는 프레첼과 깔맞춤을 하고 싶어서 브라운 색소를 넣었는데요~ 색소는 안넣으셔도 되구요, 원하시는 색상을 넣으셔도 됩니다~
STEP 3/4
사용한 원형깍지에요~ 보통 사용하는 1cm 원형깍지보다 큰 깍지를 사용했습니다~ 사용한 깍지는 608번 이구요, 지름 1.8 cm의 크기라 좀 큰 원형으로 모양이 나옵니다. 간혹 깍지에 대해 여쭤보시는 분들이 계셔서 적어요~ 30 개정도의 프레첼은 머랭을 짜기전 미리 팬에 깔아주세요.
STEP 4/4
프레첼 위에 머랭을 짜주세요.100~12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말리듯이 1시간 30분 정도 구워주세요. 만져보았을때 말랑거리지만, 표면이 매끈한 느낌이면 다 구워진겁니다. 오븐안에서는 말랑거리지만 바깥에 내놓으면 단단해져요~ 완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