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는 우둔살이 제일로 좋은데 그냥 마트에서 파는 샤브샤브용 얇은 소고기를 구입했습니다. 이것으로도 충분히 맛있어요^^
STEP 4/12
얇은 샤브샤브용 고기를 펴서는 깔아 주고 그 위에 미나리와 쪽파를 넉넉하게 넣고는 돌돌 말아 주세요. 구울때에 벌어지지 않을까 싶지만 고기가 착착 감기면서 절대로 풀어지지 않더라구요.
STEP 5/12
넉넉하게 들어간 미나리와 쪽파를 만 말이고기 완성이지요. 여러개를 이렇게 똑같이 말아서 구워 주시면 됩니다. 3대천왕 말이고기에는 깻잎도 넣어 주었는데 저는 없어서 패스!! 깻잎이 있으시면 역시 비슷한 크기로 썰어서 같이 넣어 주시면 더욱 향긋하겠죠.
STEP 6/12
같이 만들어 놓았던 꼬치입니다. 두부베이컨꼬치, 그리고 베이컨꼬치 거기에 말이고기까지 다 말았어요.
STEP 7/12
약간의 후추로 밑간을 해 주시고요. 소금간은 하지 않았습니다. 따로 소스에 찍어 먹을 요량으로요.
STEP 8/12
팬에 눌러붙지 않는 호일을 깔아 주고는 기름을 넣고는 달궈 줍니다.
STEP 9/12
말이고기를 찍어 먹을 소스를 만들어 보죠. 다시마맛간장에 연겨자를 넣고 거기에 다진마늘 조금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와사비보다는 연겨자가 고기랑 잘 어울릴 것 같더라구요. 다시마맛간장은 간이 쌔지 않고 감칠맛이 도는 일본식 맛간장입니다. 없으시면 국시장국 간장으로 사용하셔도 좋고요. 그냥 진간장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STEP 10/12
달궈진 팬에 이제 하나씩 올려서 구워 줍니다. 소고기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익히지는 마시고요. 그럼 질겨 질 수 있으니까요.
STEP 11/12
한쪽 면이 익었다면 이제 뒤집어서 구워 주세요.
STEP 12/12
잘 구워진 말이고기!!! 미나리와 쪽파의 향이 그득하네요. 요거요거 별미일 것 같은데요. 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도 이것은 충분히 맛있어요. 미나리랑 쪽파랑 같이 먹으니 더욱 좋아요. 통깨를 솔솔 뿌려서 완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