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와 팥의 조화는 언제나 옳아요~ 특히 팥배기를 시트에도 두고 크림에도 넣었더니 팥배기 씹히는 맛이 참 맛있더라구요. 시트는 제 취향대로 좀 도톰하게 만들어봤습니다. 크림이 적은대로 만들었더니 좀 아쉽긴 한데 올리는 레시피는 적절한 양으로 적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녹차향이 쌉쌀, 팥 크림이 달짝~! 녹차 팥 롤케이크 만들어보아요~
먼저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둡니다. 분리하실때는 흰자에 노른자나 물기, 기름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서 분리하셔야 합니다~ 팥배기는 미지근한 물에 한시간 정도 충분히 불려, 물기를 꼼꼼히 제거해 준비해둡니다. 1/2 빵팬에 유산지를 깐 후, 준비한 팥배기 40 g 을 깔아주세요.
STEP 2/9
그리고 팥크림을 만듭니다. 차가운 생크림에 팥앙금을 넣고, 천천히 휘핑해서 단단한 팥크림을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해둡니다.
STEP 3/9
우유와 버터를 한데 계량해서, 전자레인지나 중탕으로 버터를 완전히 녹인 후, 녹차가루를 넣어 멍우리가 없도록 잘 섞어둡니다.
그런 다음 시트를 만들어요~ 준비한 흰자에 설탕을 3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끝이 살짝 구부러지는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STEP 5/9
노른자를 두개씩 넣어가며, 핸드믹서 1단으로 천천히 휘핑해 노른자와 머랭을 잘 섞어준 후, 체친 밀가루와 옥수수 전분을 넣고 큰 동작으로 잘 섞어주세요.
STEP 6/9
반죽 일부를 미리 준비해둔 녹차버터 반죽에 넣고 잘 섞은 후, 본반죽과 섞어주세요. 큰 동작으로 볼륨을 살려 잘 섞어주시면 됩니다.
STEP 7/9
미리 준비한 팬에 반죽을 붇고 스크래퍼로 평평하게 만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바닥에 두어번 떨어뜨려 반죽을 정리 한 후, 170~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20분 정도 구워주세요. 가운데를 만져보아 탄탄하고 꼬치로 찔러보아 묻어나는게 없으면 다 구워진겁니다. 유산지채로 식힘망에 올린 후 한김 식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