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크림이 약간 남아 카라멜소스를 만들어봤어요. 생크림이 어정쩡하게 남을때 처리하기가 참 애매한데 그때 카라멜소스 만들어두면 베이킹 하시는 분들에게는 참 요긴한 소스가 될것 같아요~ 저는 베이킹에도 활용하지만 팝콘과 함께 버무리면 극장에서 보다 더 맛있는 팝콘이 되더라구요~ 요모조모 활용도 높은 카라멜소스 만들어봐요.
설탕물이 어느정도 끓으면 소스팬 주변부터 색깔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때 손목스냅을 이용해서 한두번씩 소스팬을 들고 살짝 원을 그려주면, 색깔이 안쪽까지 골고루 들꺼에요. 설탕물 색깔이 카라멜색으로 들면, 이때부턴 취향에 따라 끓이는 시간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진한 카라멜향이 좋으시면 좀더 색을 내시면 되구요, 연한 카라멜향이 좋다하시면 색이 들자마자 불을 끄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색을 내면 설탕 탄맛이 날수도 있으니까 주의하시면서 끓이세요~
STEP 4/6
불을 끈 후에 데워둔 생크림을 조금씩 넣어가며 거품기로 잘 저어주세요.
STEP 5/6
생크림이 조금씩 들어갈때마다 부글부글 끓을거에요. 그때마다 거품기로 잘 저어주면 거품이 잦아 듭니다.
STEP 6/6
생크림을 다 넣은 상태는 굉장히 묽은 상태에요. 다시 불에 올려 묽기를 봐가며 약불에서 졸이시면 됩니다. 차갑게 식으면 생각보다 훨씬 되직한 상태가 되니까, 그걸 감안하시고 취향껏 묽기 조절 하시면 됩니다. 저는 살짝 되직한 크림상태로 만들었어요. 뜨거운 상태일때 병에 담고 식힌 후, 뚜껑을 덮고 냉장보관 하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