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썰어져 있는 생선회에 소슴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혹시 신선도가 좀 떨어져서 비린내가 살짝 날 때에는 정종약간이랑 생강즙약간 넣으셔도 괜찮아요. 하지만 횟거리라 하루 이틀정도 지났다고 그리 비린내가 나지는 않으실거랍니다.
STEP 2/11
소스는 마요네스 7 스푼, 설탕 2스푼(단맛은 취향에 맞게 조절하세요). 참기름 1/2스푼, 다진마늘 1/2스푼을 모두 섞어줍니다. 드라이된 파슬리나검은 통깨 있으시면 같이 넣으셔서 소스에 색을 좀 내어주셔도 좋아요.
STEP 3/11
드라이된 파슬리나검은 통깨 있으시면 같이 넣으셔서 소스에 색을 좀 내어주셔도 좋아요.
STEP 4/11
튀김 반죽은 튀김가루와 물로만 해 주세요. 거기다 파슬리가루와 파르메산치즈 있으시면 같이 넣어주시구요. 파슬리와 파르메산치즈는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원래 피쉬엔 칩스는..맥주와 계란흰자거품에 반죽을 하지만. 이건그냥 재활용으로 쉽게 만드는 음식이라 간편하고 맛있고 바삭하게 만들기 위한 레시피니깐 이해해 주시길.
STEP 5/11
간을 해 둔 생선회를 튀김반죽에 넣고 버무립니다.
STEP 6/11
180도의 기름에 바짝 튀겨주세요.
STEP 7/11
체에서 기름을 충분히 빼 줍니다.
STEP 8/11
바삭하게 잘 튀겨졌죠?
STEP 9/11
튀김의 기름을 충분히 빼고 다시 한번 튀겨내어서 기름을 뺀 후에 준비해 둔 마요소스와 미싱볼에 함께 넣고 버무려주세요.
STEP 10/11
마요소스가 예쁘게 코팅되었답니다. 맛있겠죠?
STEP 11/11
고소한 마요네즈와 달콤한 맛의 조화. 과하지 않은 은은한 참기름향과 느끼하지 않게 깜끔한 맛을 내게하는 마늘향. 아주 간단하지만 너무 맛있는 요리랍니다. 집에 남은 회가 있다면 내일 당장 도젼 해 보시길 바랍니다. 맥주안주로 아주 그만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