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밀가루, 노버터, 노오븐!! 케익 만들면서 요 재료들 없이도 건강식의 디저트를 만들 수 있더라구요. 이름하여 단호박 스폰지케익. 폭신폭신 하면서 촉촉하고 담백한 맛까지 유명한 제과점 맛은 아니더라도 가볍게 아메리카노와 즐길 수 있는 홈메이드 디저트로 굿. 또는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만들어 주면 단백질도 충분히 섭취 가능한 베이킹이랍니다. 많이 달지 않아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전자렌지에서 15분이면 만들 수 있는 초간단 노오븐 디저트를 만들어 볼께욤.
단호박 반죽에 머랭을 넣어 주걱으로 아기 다루듯이 살살 섞어 주세요. 머랭의 거품이 살아있어야 빵이 잘 부풀어 오르거든요. 그러니 너무 세게 젓지 말기.
STEP 5/8
전자렌지 용기에 기름을 살짝 떨어뜨려 키친타월로 골고루 발라준 후, 반죽을 부어주고, 위에 슬라이스 아몬드를 뿌려줍니다. 랩을 씌워 작은 구멍을 내 준 뒤 렌지에 약 15분정도 돌려 주세요. 이 양의 반만 하실 경우는 약 10분정도면 충분할거 같아요. 구멍을 내주실때 요지로 하면 더 좋겠더라구요.
STEP 6/8
완성된 단호박케익은 철망에 올려 식혀줍니다. 철망을 위에 올리고 유리그릇을 탁탁 친 뒤에 뒤집어 올려주면 요래 잘 떨어져요. 반죽을 넣기 전에 기름을 발라주었기 때문이죠.
STEP 7/8
망에 올려 식힌 뒤에 한입 크기로 잘라 주심 되요. 슬라이스아몬드 외에 건블루베리나 건크랜베리를 올려도 좋을거 같더라구요.
STEP 8/8
빵칼을 이용해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단호박 껍질째 구워서 요래 사이사이 보이니 더 맛스럽네요. 담백하면서도 촉촉하니 맛나요.
단호박 두개로 만들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다 먹질 못했습니다...ㅠㅠ 머랭을 좀 덜 굳게 만들었더니 빵의 느낌이 잘 살지 않고 단호박 본연의 맛에 가깝다고 해야하나요, 무튼 실패해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노오븐의 메리트와 재료의 간단함이 자꾸 도전욕구를 부릅니다. 레시피 감사합니다
2017.02.24 22:57
Soon Ha
리뷰별점
맛은 있는데 빵보단 푸딩느낌이 훨 많이 나네요ㅠ 촉촉하다못해 젖어있는 느낌.. 자를것도 없이 숟가락으로 떠먹야될정도로 ㅋㅋㅋ 호박을 넘 큰걸 썻나..
2016.11.21 02:34
빵순이
리뷰별점
박력분,설탕을넣으면맛이있을것같아요약간계란맛이나네요..
2016.11.18 13:14
K.S.LEE
리뷰별점
만든지 한 1주일쯤 되었는데 이제야 올리네요~ 일단 너무 부드럽구요~ 단호박향이 너무 좋아요~^^
만들어서 회사에 어르신들 드렸더니 먹기좋다면서 너무 좋아하시네요~ 좋은 레시피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