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으로 만든 "카나페" 입니다. 식감이 좀 부드럽고 저녁을 안먹은 관계로 배가 좀 허기져서 크래커 대신 식빵을 사용 했습니다. 많은 재료들을 취향에 맞게 올려 놓으면 여러가지 모양&여러가지 맛의 카나페가 완성됩니다! 골라 먹는 재미가 있지요 아주아주 간단한데, 의외로 든든합니다.
일단 식빵을 빵틀로 찍어 동그랗게 준비해 줍니다. 다른 모양 빵틀이 있으면 찍어주시면 되구요~ 아니면 그냥 네모로 잘라주세요.
STEP 2/10
동그랗게 모양 난 식빵은 버터를 두른 후라이팬에 올려준 뒤, 뒤집게로 꾹꾹 눌러서 압축시켜 주세요~ 그리고 겉 부분이 노릇노릇 해질 정도로 구워주시면 됩니다.
STEP 3/10
겉부분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빵 판이 만들어 집니다. 보통 '카나페'에 사용되는 크래커 대신이죠.
STEP 4/10
식빵준비가 끝나면! 슬라이스 햄은 후라이팬에 살짝 데쳐 준비해 주세요.
STEP 5/10
오이도 썰어주시고, 양상추나 방울 토마토 등등 취향에 맞게 야채들을작게 썰어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슬라이스 햄도 식빵크기에 맞게 4등분해서 준비해 주세요.
STEP 6/10
새콤달콤한 맛을 내기위해~ 크래미를 잘게 찢어 국수가락? 처럼 만든뒤~ 머스타드 소스 1큰술을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카나페'에는 특별한 소스나 간이 들어가지 않으니까 크래미샐러드가 큰 역할을 할거예요.
STEP 7/10
메추리알로 만든 토끼예요~ '카나페'위에 얹어줄거예요! 이럴때 뿐만 아니라, 아이들 도시락 쌀때에도 사용하면 너무 예쁘답니다.
STEP 8/10
메추리알로 토끼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메추리알 옆면을 아주 얇게~ 흰자만 썰리도록 썰어줍니다. 두번째 사진에 동그랗게 썰린 부분 보이시죠? 그 부분을 삼등분 해주세요. 가운데 기다란건 먹어버리시구요. 양 옆에 날개 부분만 사용할거예요.
토끼 얼굴이 예쁜 각도를 정한뒤 윗부분에 살짝 칼집을 내주세요. 너무 많이 내주시면 쪼개져 버릴 수 있으니 메추리알의 1/3만 들어가도록 살짝 칼집을 내어주세요. 칼집이 난 부분에 얇게 썰어준 양옆날개를 한개씩 꽂아주시면 완성입니다.
STEP 9/10
자! 이제 모든 재료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식빵위에 재료를 올리는 일 밖에 남지 않았어요.
STEP 10/10
양상추를 기본으로 깔아주~ 그위에 치즈,크래미샐러드,햄,오이,방울토마토,큐브참치 등등취향에 맞게 여러가지를 섞어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