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 껍질을 꼼꼼하게 문질러 물에 씻어 주세요. 레몬청은 껍질째 담가야 하기 때문에 껍질에 묻어 있는 농약 등의 성분을 깨끗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STEP 2/11
다시 굵은소금으로 레몬 껍질을 문질러 씻어 주세요.
STEP 3/11
마지막으로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주세요. 진짜 3단계로 꼼꼼하게 세척을 해 주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먹을 거라서.. 더 꼼꼼하게 세척해 주었습니다. 레몬청에 들어갈 설탕은 레몬 무게와 동량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탕이 잘 녹을 수 있도록 올리고당도 준비해 주세요.유리병도 끓는 물에 소독해서 준비해 주세요.
STEP 4/11
세척한 레몬은 슬라이스해 주세요. 이때 레몬씨는 제거해 주세요. 레몬씨까지 넣으면 쓴 맛이 날 수 있습니다.
STEP 5/11
유리병에 슬라이스 한 레몬을 넣고..
STEP 6/11
착한설탕-레몬-착한설탕~~ 켜켜이 넣어 주세요.
STEP 7/11
마지막으로 올리고당을 넣어 주세요. 레몬청 만들기 할 때 올리고당을 넣으면 설탕이 더 빨리 녹아서 좋습니다.
STEP 8/11
담근 레몬청은 냉장고에서 5일 정도 보관 후에는 물이나 탄산수에 타서 마시면 시원한 레몬에이드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STEP 9/11
모히또는 애플민트와 탄산수, 레몬청만 있으면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STEP 10/11
가끔 저에게 애플민트를 어디서 구하는지 여쭤 보시는 분들이 계신데.. 화원에 가시면 허브 화분을 3,000원에 팝니다. 봄에 한 개 구입하시면 여름 내내 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만 잘 주시면 잘라낸 자리에서 또 잎이 자랍니다.^^
STEP 11/11
그다음은 정말 간단하지요. 컵에 레몬청, 레몬청에 넣은 레몬 적당량, 탄산수, 얼음, 애플민트를 넣기만 하면 됩니다. 참고로 애플민트는 살짝 으깨거나 즙을 내서 넣어 주세요. 그러면 민트 향이 더 살아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