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엄청 내리는 수요일아침입니다.
어제요... 상추와 깻잎으로 상큼한 요리 만들어서 여러분에게 소개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요..비가 내리니까 칼칼한 요리 한가지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에 집에 있는 감자를
가지고 고추장조림 만들어 봤습니다.
감자박스 밑에 있던 참치캔... 참치캔을 보는 순간
' 감자를 고추장에 조림을 할때 참치를 넣으면 어떨까? '
그래서 만들어봤습니다. 참치감자고추장조림~~~~~ 대충 만들었는데요. 대박이었습니다.
아이들이 감자와 함께 고추장에 졸여진 참치를 밥에 비벼서 잘 먹더라고요.
꼭 얼마전 소개한 참치볶음고추장 같은 맛이 납니다.
저는 감자가 중간 크기로 3개 들어갔는데요.. 감자양이 많으면 좋겠다는 분들은 감자 4개 넣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 대신 고추장 양, 간장양, 올리고당 조절하세요)
재료(3~4인분):
감자3개(中사이즈). 참치캔1개(150g). 대파1/2개.
양념: 고추장2T. 고추가루1T반. 다진마늘1/2T. 간장3T반. 올리고당1T반. 후추가루소량.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1. 참치캔은 소쿠리에 받쳐 기름기를 제거합니다.
2. 감자는 껍질을 제거후 1cm두께로 링썰기 씩으로 썰어준후 찬물에 5분정도 담궈 녹말기를 제거해줍니다.
3. 양념장 만들기 : 볼에 고추장2T. 고추가루1T반. 다진마늘1/2T. 간장3T반. 올리고당1T반. 후추가루소량를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4. 대파1/2개는 좀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 대파를 처음부터 같이 넣고 끓여주기에 좀 크게 썰어주셔야합니다. 대파가 작을때는 1개 넣어주세요.
5. 뚝배기에 감자를 깔고 그 위에 참치를 올리고 양념장 올리고 대파올리고 물1컵반을 넣어줍니다.
가스불을 센불로 켠후 뚜껑덮고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 12분정도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 중간에 바닥면이 타지않게 한두번 뒤적여주시고요..
국물이 넉넉한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10분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 마지막에 간을 보셔서 기호에 맞게 양념 추가하세요.
==>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청양고추 넣으셔도 좋습니다.
만들기 간단하죠? 양념도 많이 들어가지 않고요.
그런데 맛은 좋더라고요. 어제 만들때 대충 만들어서요 레시피를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아침에 다시 만들면서 레시피 적고.. 사진 찍었습니다 *^^*
이런 요리 비 내리는 오늘같은날 너무 어울리잖아요.. 꼭 만들어보시라고요..
상큼한 상추깻잎 요리는 내일 소개하겠습니다!!!
즐거운 수요일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는 하루 보내세요 *^^*
***저의 두번째 요리책!! 구매하시려면~~
** 옥이의 블로그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