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가루에 파슬리가루를 넣어 섞어 주세요.(레드페퍼,피망 등등 다양하게 활용)파슬리가루는 1g이 안되게 넣었는데 정해진 양이 없구요. 손이 가는대로 느낌대로 넣으시면 된답니다.! 아 그리고 빵가루는 마트에서 파는 걸 사용하셔도 되고 냉동실에 식빵을 얼려 뒀다가 찢어서 믹서에 갈아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STEP 2/8
계란 1개에 소금 & 후추를 넣어 풀어 주세요. (간 맞추기)
STEP 3/8
손질된 오징어는 끓는 물에 데쳐낸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 합니다.(키친타올 이용) 데쳐낸 오징어는 타올을 이용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지 않으면 튀길때 심하게 튄답니다. 꼭 물기를 제거 해주세요.
STEP 4/8
오징어를 전분가루에 묻혀주세요.
STEP 5/8
밀가루를 입은 오징어를 계란물에 담궜다 빼주세요.
STEP 6/8
빵가루에 잘 버무려주세요.
STEP 7/8
1/2은 요렇게 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 두었답니다. 생각날때 꺼내서 튀겨 드시면 되는데요. 바로 만든것보다 맛은 좀 떨어지구요. 겹쳐서 냉동 하시면 달라 붙은채 얼어 버려서 담번에 꺼내기 힘들어요. 달라 붙은 튀김을 억지로 떼어 내면 ..튀김가루가 조금 떨어질 수도 있구요! 어쩔 수 없이 남으면 냉동 보관하시고 그게 아니라면 한번에 다 튀겨서 드시길 권장 합니다.
STEP 8/8
칠리소스, 케찹,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후추 약간 넣어서 소스 만들어 찍어드세요.
오징어링은 오일이 많이 필요 없답니다. 튀김이 약간 잠길 정도 굽는다는 느낌으로도 충분하지요. 정말 빨리 익으니 타지 않도록 주의 하시구요. 분량대로 사용하시면 재료가 딱 - 맞을거예용. 저는 딱 떨어지던데 요리하는 사람 손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구요. 그리고 사진 찍느라 용기에 담았지만, 일회용 비닐에 넣고 흔들어 주셔도 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