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덥긴 하지만, 맛있는 여름 별미들이 참 많은 계절인것같아요. 수박, 자두, 가지, 옥수수, 호박잎, 고구마줄기까지~ 특히나 호박잎쌈같은경우 여름에 안먹고 지나가면 정말 섭섭한데~ 맛있게 쪄서, 강된장, 된장찌개, 청국장, 쌈장에 쿡~~~하고 찍어서 쌈싸먹는 그 맛이란 정말 상상을 표현할수없을 정도로 너무 맛있어서, 입맛없는 여름~ 호박입쌈에 밥을 쌈싸먹음 눈깜짝할사이에 밥한그릇이 뚝딱이라지요~
호박잎쌈을 만들기전 가장 먼저해야할 것이 바로 호박잎을 손질하는것이에요. 호박잎 손질하는법은 모두 잘 아시고 계시겠지만, 설명드릴께요. 호박잎이 연한것은 별도의 손질을 안해도 되지만, 대부분 마트에서 파는건 호박잎이 거칠기 마련이죠. 호박잎 줄기부분을 톡잘르면 저렇게 호박잎껍질이 벗겨져요. 쭉 잡아서 벗겨주시면 됩니다.
STEP 2/5
하나의 호박잎을 손질하고나온 거친 섬유질 만질때마다 까슬까슬거릴뿐더러, 그대로 찌면 억세니깐 꼭 제거하고 호박잎을 찌세요.
STEP 3/5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서 얇게 펴서 돌려담아가며 호박잎을 펴놓고 오븐과 전자렌지의 야채데치기 기능, 찜기를 이용해 호박잎쌈을 쪄주시면되는데 특별히 몇분동안 찌세요하고 말씀을 못들이는 이유가호박잎이 연하냐, 억세냐에 따라서 야체데치는 시간이 틀리기때문이에요. 전자렌지를 이용한 야채데치기기능을 수행할경우 꼭 비닐봉지에 담아서 야체를 데쳐주세요.